델파이 프로그래밍할때에...파일을 불러와 그리드에 뿌려주는데...
한번 만들어 질때의 OnCreate 의 이벤트보다
변경된 값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OnShow 이벤트가 더 효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OnCreate 이벤트를 할 필요가 없이 OnShow 이벤트 하나만 사용하려고 하는데...
가령 OnCreate() 는 폼이 생성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OnCreate 화면에 그리는 작업을 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겁니다. 같은 작업을 모아두면 관리하기 편하기에 보통 메모리 할당과 초기화는 OnCreate() 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OnShow() 는 폼이 보일때 발생합니다. 이때는 화면에 Drawing 작업이 이루어지기 전입니다. 따라서 화면에 뿌려줄때 적합한데, 문제는 OnCreate() 는 폼 생성시 한번만 발생하지만, OnShow() 는 여러번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Minimize 될 때나 try icon 으로 들어갔다 나올때죠.
화면에 직접 그릴때는 OnPaint 가 적합한데, 문제는 이 이벤트가 화면에 그리기 전에 발생한다는 겁니다. 나중에 덮어 그려지기도 하거든요.
그건 조금 다른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가령 OnCreate() 는 폼이 생성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OnCreate 화면에 그리는 작업을 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겁니다. 같은 작업을 모아두면 관리하기 편하기에 보통 메모리 할당과 초기화는 OnCreate() 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OnShow() 는 폼이 보일때 발생합니다. 이때는 화면에 Drawing 작업이 이루어지기 전입니다. 따라서 화면에 뿌려줄때 적합한데, 문제는 OnCreate() 는 폼 생성시 한번만 발생하지만, OnShow() 는 여러번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Minimize 될 때나 try icon 으로 들어갔다 나올때죠.
화면에 직접 그릴때는 OnPaint 가 적합한데, 문제는 이 이벤트가 화면에 그리기 전에 발생한다는 겁니다. 나중에 덮어 그려지기도 하거든요.
즐푸하세요..
타락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