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항상 복 마니 받길 바랍니다.
군데욤...
더미 시그널이면...아무 의미없는 단지 핑과 같은 개념의 신호를 말하시는건가욤.?
글구 일정시간 이라하면..대략 얼마정도의 시간인지 알수 없을까요?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연결되어 있는상태에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쪽으로 이미지파일을 보낼수 있는지요?
너무 초보라 궁금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어떠한 시스템을 구상할려고 하는데...기본 지식이 짧아서....질문만 하게 되네욤.
>
>>[서론]
>>안녕들 하십니까.
>>항상 좋은 정보들 잘 보고 있습니다..
>>
>>[본론]
>> 서버 - 클라이언트 통신에서 몇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
>>1. 서버 : win2000
>>2. 클라이언트 : linux
>>
>>
>>클라이언트의 수는 대략 1000개로 생각합니다.
>>
>>1).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연결후 보낼 자료만 보낸후 연결을 끊지 않고 계속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연결 상태로 되어 있을경우 서버 컴퓨터나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시스템 적으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욤?
>>
>
>문제는 없지만 접속만 된 상태에서 아무일도 안하면 일정 시간(?) 후에 이벤트 없이 끊어집니다. Disconnect이벤트도 발생안합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더미 시그널을 서버로 날려주어야 합니다.
>
>>2). 물론 모든 클라이언트 1000개 정도와 서버가 계속 연결을 유지한 경우입니다.
>>
>>3) TServersocket (Tclientsocket) 과 indy소켓은 쓰레드를 만들지 않고 동시 1000개 의 클라이언트와의 연결을 계속 지원해주나욤?
>>혹..쓰레드를 사용하지 않고 소켓 컴포넌트에서 해주는지, 아님...쓰레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좀 갈켜주세욤.......
>>
>
>인디서버를 말씀하시나요? 인디서버는 자체적으로 쓰레드입니다. 1000개 정도의 클라이언트의 접속은 가능하겠지만, 서버의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
>>[결론]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욤...감기조심하세요~~~
>>
>
본의 아니게 계속 제가 답(?)을 하게 되는 군요. 참고로 제 대답이 정답이 아닐지 모릅니다. 단지 경험상......
넵.... 더미 시그널에 대해서 서버에서 답을 해 주면 좋겠지만..... 안해도 큰일은 안납니다.
저는 보통 1분 내지는 2분에 한번씩 보냅니다. 물론 평소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에 주고 받는 데이터가 빈번하게 발생하면 시간을 늘리셔도 되지만, 더미시그널을 날리는 이유가 서버에게 클라이언트가 아직 멀쩡히 접속되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것이므로, 최종 데이터 전송 후 1분 정도 후에 시그널을 보내면 될껍니다.
서버는 바보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스스로 능동적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안하는게 좋습니다.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이미지든 일반 파일이든 보낼 수 있지만, 먼저 클라이언트가 요청하고 그 응답으로 서버가 클라이언트로 데이터를 보내면 됩니다.
저도 초보입니다.... 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