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memory mapped 방식으로 통신 component 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콤퍼넌트를 사용하여 통신을 하는데 그래픽 카드의
옵션 설정이 영향을 받는 것을 알았습니다.
설명 드리자면,
nvidia 의 Geforce 의 옵션설정인 바탕화면 관리자 활성화를 해야만
2개의 프로그램이 통신이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만약 이 옵션설정의 바탕화면 관리자를 비활성화 하면 마우스를 form에
대야만 돌아가고 , 또한 대고 있어도 잠시뿐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클릭을
해야만 돌아 갑니다.
더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write ,read용 프로그램 2개를 띄운다면 write는
마우스를 대지 않아도 write 부분은 잘됩니다. 하지만 비활성화된 창인 read는
전혀 write된 data를 읽어 내지 못합니다. 하지만마우스를 read하는 form에 대고
마우스를 마구 움직이면 그때서야 돌아가고 다시 마우스 움직임을 멈추면 다시 읽어
내지 못합니다.
이유는 아직 찾지 못 하였습니다.
혹시 바탕화면 관리자를 활성 , 비활성 한다는 것이 어떤 기능에 영향을 주는지
아시는분, 또는 createfilemapping() openfilemapping() 등의 함수만을
'사용하는데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알고 싶습니다.
아니면, 이런문제에 대처할수 있는 방안을 알고 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건의도 환영합니다..
즐푸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