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소켓통신의 한계?에 관해.
안녕하세요..



이번에 구현해야되는게요.. 메세징에 관한겁니다.



클라이언트가 한 2만개정도 되구요.. 이 클라이언트가 실행이되면 메세징서버에서 자신의



상태를 보내구요.. 서버는 리스닝상태에서 클라이언트가 보낸 자신의 주소와 메세지수신가능



여부를 데이타베이스에 저장을 하고 동시에 메세지 서버는 현재 데이타베이스에서 수신가능한



클라이언트에 현재 메세지 수신가능한 클라이언트의 목록을 보내주는겁니다.



근데 제가 궁금한건 이런게 실시간으로 계속유지가 되어야 되는데 서버의 한계는 어느정도



될까 하는겁니다.. tcp/ip 소켓통신으로 구현할려구 하거든요..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청주 초짜~~





1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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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창민 1999.10.09 19:09
    갱수 wrote:

    > 안녕하세요..

    >

    > 이번에 구현해야되는게요.. 메세징에 관한겁니다.

    >

    > 클라이언트가 한 2만개정도 되구요.. 이 클라이언트가 실행이되면 메세징서버에서 자신의

    >

    > 상태를 보내구요.. 서버는 리스닝상태에서 클라이언트가 보낸 자신의 주소와 메세지수신가능

    >

    > 여부를 데이타베이스에 저장을 하고 동시에 메세지 서버는 현재 데이타베이스에서 수신가능한

    >

    > 클라이언트에 현재 메세지 수신가능한 클라이언트의 목록을 보내주는겁니다.

    >

    > 근데 제가 궁금한건 이런게 실시간으로 계속유지가 되어야 되는데 서버의 한계는 어느정도

    >

    > 될까 하는겁니다.. tcp/ip 소켓통신으로 구현할려구 하거든요..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 청주 초짜~~

    >

    >



    경수님 안녕하셨죠? 저 구창민입니다.



    일전에 동적생성한 소켓으로 동시접속 테스트를

    해보았을때 마흔여섯개밖에 접속이 되지 않더군요.



    정확한건 아닙니다.



    경수님이 이야기한 내용으로 봐서는 델파이 소켓을

    사용하기는 적합하지 않을듯 합니다만..



    이곳저곳에서 델파이 소켓사용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전히 델파이 소켓이 좋더군요.



    두가지를 추천드립니다.

    먼저 API를 직접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많이 소모될겁니다. 그러나

    실력은 누구보다 많이 늘겠지요.

    저는 해보다 포기..했습니다. 흑흑..



    다음은 다른 공개된 컴포넌트들로 대체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추천하고픈 컴포넌트는 DWinSock, ICS, WinShoes등입니다.

    경수님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니까 금방 찾으실수 있으리라

    생각하구요.



    테스트해보시고 결과를 올려주신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없겠죠? 저도 배우게요. ^^



    그럼.. 경수님 즐거운 프로그래밍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