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 서 버 <----> 클라이언트
(통신장비) <---- 서버소켓<--->서버소켓
(port:3002) (port:3003) <--------->클라이언트소켓
----->클라이언트소켓 (port:0)
(port:3001)
위와 같이 tcp/ip통신을 하는 구조로 클라이언트에서 시스템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인데
궁극적으로는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시스템을 제어하는 구조인데 지금은 단일클라이로
시스템을 제어하는데 시스템과 서버상에는 연결이 잘되는것 같은데 클라이에서 서버로
로그인을 하면 운용중에 자주 소켓에러(eeReceive:errcode 10022)가 발생을 하여
연결이 끊어집니다.
시스템에서 데이타가 갑자기 많이 올라와서 끊어진다는 말도 있지만 확실한 원인을
찾기가 힘들어서 connecttion이 끊어졌을때 클라이언트에서 이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재접속을 요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 서 버 <----> 클라이언트
> (통신장비) <---- 서버소켓<--->서버소켓
> (port:3002) (port:3003) <--------->클라이언트소켓
> ----->클라이언트소켓 (port:0)
> (port:3001)
>
> 위와 같이 tcp/ip통신을 하는 구조로 클라이언트에서 시스템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인데
> 궁극적으로는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시스템을 제어하는 구조인데 지금은 단일클라이로
> 시스템을 제어하는데 시스템과 서버상에는 연결이 잘되는것 같은데 클라이에서 서버로
> 로그인을 하면 운용중에 자주 소켓에러(eeReceive:errcode 10022)가 발생을 하여
> 연결이 끊어집니다.
> 시스템에서 데이타가 갑자기 많이 올라와서 끊어진다는 말도 있지만 확실한 원인을
> 찾기가 힘들어서 connecttion이 끊어졌을때 클라이언트에서 이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 재접속을 요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고수님들의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아래는 ClientSocket1이 연결 중에 Error가 발생 했을 경우 에러를 핸들링 하는 부분입니다.
만약 에러가 났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될 것입다.
물론 dis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