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질문을 이런자리에서 해도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원론적이고 초보적이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위한 ActiveX 컴포넌트는 사실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생각입니다만 서버측 컴포넌트 즉, ASP를 위한 컴포넌트를 제작할 경우 VC++ (ATL등을 이용)와 비교하여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장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예전에 VB로 파일업로드 컴포넌트를 만들었는데 물론 제가 잘 못한 탓이겠지만 아무래도 ATL등으로 제작된 경우보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느낌이었습니다.(주로 속도가 느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ATL은 사실 VB 보다 좀 어렵잖아요 (많이 어려운가..?)
델파이로도 COM을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의 성능이 어떠한지 궁금하네요.. 보통 ASP컴포넌트를 만드는 회사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문구로 이런 말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제품은 ATL로 제작되어 가볍고 매우 빠르다...' 델파이로도 ATL COM만큼의 성능을 낼 수 있나요? 그럴 수 있나요? 그럴 수 있죠? 네? 그렇죠? 알려주면 되게 좋겠당...
델로 웹서버같은거나 클라이언트용 ActiveX를 만들거나 뭘 만들어도 다른 툴들에 비해 성능이 훨좋습니다. 델로 만들어진 ActiveX같은경우 사실 알고보면 ActiveX의 탈을 뒤집어쓴 VCL인데.. 이경우도 VB는 비교할가치도 없고 VC++ 로 만들어진 놈보다 우수하게 돌아갑니다. 다만 호환성같은건 약간 문제가 있긴 하지요...
분명 델파이로도 ATL COM만큼의 성능을 낼 수 있을겁니다.
그럼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