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초보자입니다. 델파이로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그런데 실행파일 사이즈가 크고 또한 bpl 파일 이라는 것이 있든데 무엇인지 몰라 글을 올립니다. 우선 비베와 비교해서 질문하고자 합니다.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질문1: 비베에서는 실행파일을 만들고 셋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베에서 사용한 컴포넌트를 체크합니다. 이 컴포넌트는 ocx파일로 제공됩니다. 그럼 델파이에서는 사용한 컴포넌트는 어떤 파일 형식으로 제공되나요?
질문2: 책에 보니 델파이에서는 패키지를 만들어 사용한다고 했는데 패키지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dll파일인가요?
> 델초보자입니다. 델파이로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그런데 실행파일 사이즈가 크고 또한 bpl 파일 이라는 것이 있든데 무엇인지 몰라 글을 올립니다. 우선 비베와 비교해서 질문하고자 합니다.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
> 질문1: 비베에서는 실행파일을 만들고 셋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베에서 사용한 컴포넌트를 체크합니다. 이 컴포넌트는 ocx파일로 제공됩니다. 그럼 델파이에서는 사용한 컴포넌트는 어떤 파일 형식으로 제공되나요?
>
> 질문2: 책에 보니 델파이에서는 패키지를 만들어 사용한다고 했는데 패키지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dll파일인가요?
말씀하신대로 bpl은 dll이라구 보시면되구요, 종류는 디자인타임시 사용하는것과 런타임시 사용되는것으로 구분될 수 있구요.
각 콤포넌트의 기본적인 내용들을 dll화시켜 실행시에만 참조하도록 되어있지요.
공통적인 부분들을 전부다 가져갈 필요가 없으니 용량이 상당히 줄겠지요.
3.0 이상에서만 제공되기에 그 이전에는 20M의 엽기적인 실행화일두 만든적이 있었지요..^^;;;
사용방법은 IDE 메뉴에서 project >> options >> packages 탭에보시면 Build With Runtime package옵션을 체크하구 다시 컴파일해보세요.용량이 상당히 줄겁니다.
그리구 배포시에 bpl들을 같이 배포해야 합니다.가장쉽게 찾아보실려면 system폴더에서
bpl들을 찾아보세요..
즐코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