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서버소켓과 클라이언트 소켓을 같이 active하면??
안녕하세요.. P2P네트워크 오목 겜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소리바다와 같이 상대방의 아이피 주소를 관리해주는 서버를 만들고 클라이언트가 이 서버에 접속해서 다른 컴의 아이피를 알아낸다음에 다른 클라이언트와 게임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서버에 접속하는 것은 클라이언트 소켓을 사용하고 접속을 끊지 않은 상태에서 서버소켓이 또 active되는 것 입니다. 물론 포트는 다른 포트를 사용하고 있구요



그러니 이 어드레스는 이미 사용중이라는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이걸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요.. 클라이언트 소켓끼리 데이타 전송이 가능한지, 아니면 서버소켓에 쓰레드라는

것이 있던데 그걸 사용하면 되는지 ... 아시는 분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델파이도 첨이고 소켓은 더 첨인데 이거 정말 막막합니다.













2  COMMENTS
  • Profile
    김하늘 2000.11.14 06:56
    글쎄유

    잘은 모르겠지만...

    소리바다는 별도로 클라이언트 모듈에 서버소켓이 같이 내장되있을것 같네요

    포트는 물론 다른 번호로 이겠지요?

    해서 해당프로그램이 로드 될때 자기 자신도 서버소켓이 열려있고

    실제 소리바다의 서버에서 연결된 클라이언트 IP정보들 통해서

    해당 클라이언트로 connect하면 되지 않을까요...

    실제 소메도 같은 맥락일겁니다.

    채팅을 할때는 소메 서버를 이용하다가

    쪽지(파일전송을)할때 상대편이 서버가 되야 하므로...

    맞는 야근지는 모르겠지만요...







    volf wrote:

    > 안녕하세요.. P2P네트워크 오목 겜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

    > 소리바다와 같이 상대방의 아이피 주소를 관리해주는 서버를 만들고 클라이언트가 이 서버에 접속해서 다른 컴의 아이피를 알아낸다음에 다른 클라이언트와 게임을 하는 방식입니다.

    >

    > 그런데 문제는 서버에 접속하는 것은 클라이언트 소켓을 사용하고 접속을 끊지 않은 상태에서 서버소켓이 또 active되는 것 입니다. 물론 포트는 다른 포트를 사용하고 있구요

    >

    > 그러니 이 어드레스는 이미 사용중이라는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이걸 어떻게 극복해야

    > 하나요.. 클라이언트 소켓끼리 데이타 전송이 가능한지, 아니면 서버소켓에 쓰레드라는

    > 것이 있던데 그걸 사용하면 되는지 ... 아시는 분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

    > 델파이도 첨이고 소켓은 더 첨인데 이거 정말 막막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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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volf 2000.11.14 06:54
    하나의 폼에 서버소켓과 클라이언트 소켓같이 활성화 해도 되네요..



    제가 실수한것은 디스커넥션이 되었을때 클라이언트 소켓을 close해야 하는데 그것을



    않넣어서 에러가 생겼네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 이렇게 힘이 들줄이야....



    그럼 즐프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