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델파이공부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는듯한데 아직도 버벅거리고 있는 공병우라고 합니다. 좋은 가르침을 기대하며 질문올립니다.
class만을 선언/정의한 유닛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엔 무작정 빈폼에서 폼과 관련된 것들을 소스에서 직접 삭제하고,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만든거죠. 그리고나서 작성한 class들을 활용하기 위한 실제 폼을 만들고 코딩을 마쳤지요. 근데, class를 선언한 쪽에서 자꾸 에러가 나는겁니다.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메세지를 보니까 TForm1 class( --> 무작정 삭제한 그 폼이 되겠죠 )에서 잘못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또 한번 무작정 project file의 소스를 이리저리 고쳤습니다. 결국 해결을 하긴 했는데 왜 그런건지는 알수가 없네요.
질문은요...
위의 경우처럼 "폼자체가 필요없다면 맨처음에 어떻게 시작하느냐...저처럼 프로젝트 파일자체를 수정하는게 맞는 방법이냐..." 라는 겁니다.
아직 델파이에 대한 개념이 없어 좀 엉뚱한 질문일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여러 고수님들의 쉽고도 명쾌한 설명을 기다려봅니다. 안녕히 계세요.
폼은 필요없다 이거져..
클래스 공부만 일단 하고 싶다는 겁니다..그렇죠?
음...
일단은
New -> Console Application 을 선택하시면....
도스용 어플을 맹글기 위한 준비가 끝나는 겁니다..
아래와 같은..코딩이 되어있을 겁니다..
program Project1;
{$APPTYPE CONSOLE}
uses SysUtils;
begin
// Insert user code here
end.
조금만 잘 살펴보셨으면 좋았을 거 같군요.,,
그리고,,
폼없는 유닛만 만들어 포함하고 싶을 때도 역시..
New -> Unit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직접 *.DPR 파일을 수정하는 거 역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미리 폼을 생성하지 않고...
동적으로 폼을 생성할 때는 DPR 파일에서..생성하는 폼들을
리마크 처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별히 이러한 때는 MDI 어플을 만들때 수정하게 됩니다..
또 스플레쉬 화면...
그러니깐 델파이 뜨기전에 나오는 로고창 같은 화면을
보여줄때도 *.DPR 파일에서 처리합니다...
bingyou wrote:
> 안녕하세요. 델파이공부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는듯한데 아직도 버벅거리고 있는 공병우라고 합니다. 좋은 가르침을 기대하며 질문올립니다.
>
> class만을 선언/정의한 유닛을 만들었습니다.
> 처음엔 무작정 빈폼에서 폼과 관련된 것들을 소스에서 직접 삭제하고,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만든거죠. 그리고나서 작성한 class들을 활용하기 위한 실제 폼을 만들고 코딩을 마쳤지요. 근데, class를 선언한 쪽에서 자꾸 에러가 나는겁니다.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메세지를 보니까 TForm1 class( --> 무작정 삭제한 그 폼이 되겠죠 )에서 잘못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또 한번 무작정 project file의 소스를 이리저리 고쳤습니다. 결국 해결을 하긴 했는데 왜 그런건지는 알수가 없네요.
>
> 질문은요...
> 위의 경우처럼 "폼자체가 필요없다면 맨처음에 어떻게 시작하느냐...저처럼 프로젝트 파일자체를 수정하는게 맞는 방법이냐..." 라는 겁니다.
>
> 아직 델파이에 대한 개념이 없어 좀 엉뚱한 질문일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여러 고수님들의 쉽고도 명쾌한 설명을 기다려봅니다.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