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ed컨트롤(윈도우핸들이 있는 컴포넌트, TWinControl파생 컴포넌트)하고 non-windowed컨트롤하고 같이 놓으시면 핸들이 잇는 windowed컨트롤이 항상 위에 오게 됩니다. 그래서 판넬이 이미지 위에 오게 되는 것이구요. 같은 이미지 객체들을 같이 놓으시면 나중에 추가된 이미지객체가 z-order상의 위에 있게 되므로 선(이미지객체)이 2개의 이미지 위에 놓이게 됩니다. 이경우는 SendToBack메소드를 사용해서 뒤로 가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windowed컨트롤(윈도우핸들이 있는 컴포넌트, TWinControl파생 컴포넌트)하고 non-windowed컨트롤하고 같이 놓으시면 핸들이 잇는 windowed컨트롤이 항상 위에 오게 됩니다. 그래서 판넬이 이미지 위에 오게 되는 것이구요. 같은 이미지 객체들을 같이 놓으시면 나중에 추가된 이미지객체가 z-order상의 위에 있게 되므로 선(이미지객체)이 2개의 이미지 위에 놓이게 됩니다. 이경우는 SendToBack메소드를 사용해서 뒤로 가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LineTo로 그린 선이든 이미지객체든 마찬가지입니다. 어디에다 그리느냐에 따라서 위에 올라갈수도 있구 아래에 그려질수도 있는거죠...
찾아보시면 객체화된 선도 있을거 같군요...
왕초보 wrote:
> 제가 설명을 제대로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 선은 MoveTo,LineTo로 그렸습니다.
>
> 선을 객체화할 수 있나요?
> shape를 사용해서 선을 만들면 대각선이 안돼잖아요.
> 선모양을 마음대로할 수 있는 콤포넌가 있나요?
> 바쁘신데 도움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꾸뻑
>
>
> 최용일 wrote:
> > 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 >
> > 여기에서 선이라는 것은 이미지 객체이죠?
> >
> > windowed컨트롤(윈도우핸들이 있는 컴포넌트, TWinControl파생 컴포넌트)하고 non-windowed컨트롤하고 같이 놓으시면 핸들이 잇는 windowed컨트롤이 항상 위에 오게 됩니다. 그래서 판넬이 이미지 위에 오게 되는 것이구요. 같은 이미지 객체들을 같이 놓으시면 나중에 추가된 이미지객체가 z-order상의 위에 있게 되므로 선(이미지객체)이 2개의 이미지 위에 놓이게 됩니다. 이경우는 SendToBack메소드를 사용해서 뒤로 가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선이라는 것은 이미지 객체이죠?
windowed컨트롤(윈도우핸들이 있는 컴포넌트, TWinControl파생 컴포넌트)하고 non-windowed컨트롤하고 같이 놓으시면 핸들이 잇는 windowed컨트롤이 항상 위에 오게 됩니다. 그래서 판넬이 이미지 위에 오게 되는 것이구요. 같은 이미지 객체들을 같이 놓으시면 나중에 추가된 이미지객체가 z-order상의 위에 있게 되므로 선(이미지객체)이 2개의 이미지 위에 놓이게 됩니다. 이경우는 SendToBack메소드를 사용해서 뒤로 가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선이미지.SendToBack;
^^ 항상 즐코하세요...
왕초보 wrote:
> 2개의 이미지중심을 선으로 연결하면 선이 이미지위에 그려지고
> 2개의 판넬중심을 선으로 연결한면 선이 판넬밑에 그려집니다.
>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거죠?
> 이미지중심을 선으로 연결할때 선이 이미지밑에 그려지도록 할려고
> 하는데 방법이 없나요?
>
> 이미지밑에 라벨이 붙어있는 콤포넌트를 구합니다.
> 유용한 콤포넌트가 모여있는 사이트를 아시면 가르쳐주세요.
> 위의 문제좀 해결에 주세요.
>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