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테이블 수정이 않되요...
테이블을 불러서 자료를 수정하고...

수정버튼을 누르면...

다른 부분은 다 지워지고고...

gubun 필드와 yymd 필드만 남는데...

gubun 필드와 yymd 필드는 검색 키 입니다

제가 만든 소스를 올릴테니..

한번보고 틀린데를 알려주세요...



//~~~~~~~~~~~~~~~~~~~~~~~~~~~~~~~~~~~~~~~~~~~~~~~~~~~~~~~~~~~~~~~~~~~~~~~~~~~~~~

// 생산통계 자료 수정

//~~~~~~~~~~~~~~~~~~~~~~~~~~~~~~~~~~~~~~~~~~~~~~~~~~~~~~~~~~~~~~~~~~~~~~~~~~~~~~

procedure TFrmComn.BBtnUpdClick(Sender: TObject);

var

i : integer;

begin

with Qry1 do

begin

close;

sql.clear;

sql.add('select * from jaksi');

sql.add('where gubun = :gubun');

sql.add('and yymd = :yymd');

ParamByName('gubun').Asstring := Inttostr(RadioGroup1.ItemIndex);

ParamByName('yymd').Asstring := MEdit1.Text;

open;



StringGrid1.RowCount := RecordCount;

for i := 1 to StringGrid1.RowCount - 1 do

begin

close;

sql.clear;

sql.add('update jaksi');

sql.add('set jiyouk = :jiyouk,');

sql.add(' moun = :moun,');

sql.add(' saeng = :saeng,');

sql.add(' dansu = :dansu');



ParamByName('jiyouk').Asstring := StringGrid1.Cells[0,i];

ParamByName('moun').Asstring := StringGrid1.Cells[1,i];

ParamByName('saeng').Asstring := StringGrid1.Cells[2,i];

ParamByName('dansu').Asstring := StringGrid1.Cells[3,i];

ExecSQL;

end;

end;

SBarMsg.Panels[0].Text := '수정되었습니다.';

end;



소스입니다...

알려주세요

4  COMMENTS
  • Profile
    김정배 1998.11.18 06:47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답장 부탁합니다.

  • Profile
    1999.05.31 03:13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테이블을 불러서 자료를 수정하고...

    > 수정버튼을 누르면...

    > 다른 부분은 다 지워지고고...

    > gubun 필드와 yymd 필드만 남는데...

    > gubun 필드와 yymd 필드는 검색 키 입니다

    > 제가 만든 소스를 올릴테니..

    > 한번보고 틀린데를 알려주세요...

    >

    > //~~~~~~~~~~~~~~~~~~~~~~~~~~~~~~~~~~~~~~~~~~~~~~~~~~~~~~~~~~~~~~~~~~~~~~~~~~~~~~

    > // 생산통계 자료 수정

    > //~~~~~~~~~~~~~~~~~~~~~~~~~~~~~~~~~~~~~~~~~~~~~~~~~~~~~~~~~~~~~~~~~~~~~~~~~~~~~~

    > procedure TFrmComn.BBtnUpdClick(Sender: TObject);

    > var

    > i : integer;

    > begin

    > with Qry1 do

    > begin

    > close;

    > sql.clear;

    > sql.add('select * from jaksi');

    > sql.add('where gubun = :gubun');

    > sql.add('and yymd = :yymd');

    > ParamByName('gubun').Asstring := Inttostr(RadioGroup1.ItemIndex);

    > ParamByName('yymd').Asstring := MEdit1.Text;

    > open;

    >

    > StringGrid1.RowCount := RecordCount;

    > for i := 1 to StringGrid1.RowCount - 1 do

    > begin

    > close;

    > sql.clear;

    > sql.add('update jaksi');

    > sql.add('set jiyouk = :jiyouk,');

    > sql.add(' moun = :moun,');

    > sql.add(' saeng = :saeng,');

    > sql.add(' dansu = :dansu');

    >

    > ParamByName('jiyouk').Asstring := StringGrid1.Cells[0,i];

    > ParamByName('moun').Asstring := StringGrid1.Cells[1,i];

    > ParamByName('saeng').Asstring := StringGrid1.Cells[2,i];

    > ParamByName('dansu').Asstring := StringGrid1.Cells[3,i];

    > ExecSQL;

    > end;

    > end;

    > SBarMsg.Panels[0].Text := '수정되었습니다.';

    > end;

    >

    > 소스입니다...

    > 알려주세요



    저는 델파이로 회계관리프로그램을 만들고 있구요.. 코딩상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실제 테이블에 저장이 안되는 경우를 많이 있어거든요.

    제 생각에는요

    sql을 이용한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이 테이블에 저장되기전에 메모리상에서 먼저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메모리상에서는 저장이 되었던 것이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테이블에 저장되지 않고 메모리에서 해제되어버리는거죠.

    그래서 저는 쿼리컴포넌트를 폼에 올리지 않고 코딩으로 생성해서 사용하고 사용이 끝나면 메모리에서 해제시켜주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생성방법을 혹시 모르시면 아래 참고하시구요.



    procedure .....

    var

    Query:TQuery; //선언

    begin

    Query:=TQuery.create(self); //생성

    Query.databasename:='경로명';

    ..

    ..

    ..

    Query.close;

    Query.free; //메모리에서 해제

    end;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 Profile
    이정욱 1998.11.21 14:58
    델파이란, C++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파스칼을 확장한 형태 입니다.

    즉, 델파이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델파이가 강력하다고 하는것은 C++로 일주일동안 할것은 하루면 할 수 있다는것이죠.

    컴파일 속도도 빠르고, 실행 속도도 빠릅니다.

    특히 비주얼한 윈도우(폼) 디자이너가 있어서 상당히 빠르게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김정배 wrote:

    >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

    >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 -- 답장 부탁합니다.





  • Profile
    김 완진 1998.12.13 02:01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언어를 위한 개발 환경이고, MS 에서 자체 개발한 MFC

    라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죠. Borland C++ 역시 C++ 언어를 위한 개발 환경이고 자사에서 개발한 OWL, BWCC 등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델파이라는 개발 환경은 Pascal 언어를 위한 개발 환경이고 자사가 개발한 VCL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죠. Pascal은 C/C++ 같은 순수 compiler 언어여서 compiler 실행화일이 따로 존재하고 Linker 실행화일이 분명히 따로 존재 합니다.

    델파이는 개발환경 내의 사용자 옵션에 맞게 compile 옵션을 생성해서 compiler 실행화일을 실행시켜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Linker 역시 마찬가지죠.



    Turbo Pascal 이라는 옛날 Borland 제품을 기억 하실 겁니다. 이 역시 Pascal 언어를 위한 개발 환경인데 Delphi는 이 제품의 연장 선상에 있죠. Borland 사는 표준 Pascal에다 자사 나름대로의 언어적 기능을 향상 시켜왔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Pascal을 Borland Pascal이라고도 부르죠. Turbo Pascal 6.0(5.5부턴가?) 부터 사용된 Pascal compiler는 객체 지향적인 기능을 집어넣어 Object Pascal이라는 별칭을 갖게 되었죠. 그후 Turbo Pascal 7.0 그리고 Turbo Pascal for Window 1.0 로 이어지고 최종적으로 Delphi 1.0 라는 제품이 나오게 된 것이죠. Delphi 1.0 에서 사용한 Pascal compiler는 Borland Pascal 8.0 라고도 불리었고, 이때서야 비로서 현재 Delphi 에서 사용하는 Object Pascal 언어가 재대로된 모습을 갖추게된 때 입니다. Borland Object Pascal 이 가지는 객체지향적인 기능은 C++ 과 비교 하면 없는 기능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비교 만으로 평가를 할 수 없는 것이, Pascal 언어가 주는 명료함은 C/C++에는 없는 것입니다.

    현재의 Delphi의 성능은 어느 툴과 비교 했을때 성능면에서 전혀 뒤지지 않는 다고 생각합니다. 혹자는 시스템 프로그래밍은 Visual C++ 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은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API 함수에 의존하기 때문에 특정 툴이 적절하다 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DLL 파일내의 함수를 Call 할 수만 있으면 되죠.

    얘기가 길어 졌네요. 하여튼 Delphi 는 순수 machine code를 생성하는 pascal compiler 를 사용하므로 생성된 실행화일의 성능이 뛰어납니다. 개발환경 역시 상당히 직관적이고 WYSWYG(What You See is What You Get)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정 분야에만 적절한 툴이 아닌 범용으로 사용될 수 있고 탁월한 생산성을 보여 줄 것입니다.



    PS : 저는 INPRISE 직원이 아닙니다.



    • 박중호
    • 1999.05.30 11:40
    • 3 COMMENTS
    • /
    • 0 LIKES
    • 손지연
      1998.11.11 20:04
      안녕하세요 저는 델파이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 중인데요. 프로그램 실행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떠서...
    • 1999.05.30 12:03
      박중호 께서 말씀하시기를... > 디비를 쓸때.. >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마다 > 전에 테이블에 입력했던 ...
    • 이정욱
      1998.11.21 15:00
      프로그램을 만드실때 A 드라이브에 있는 유닛을 포함해서 만드셨나 보네요. 모두 하드드라이브로 복사한 ...
    • 김동수
    • 1999.05.30 07:47
    • 4 COMMENTS
    • /
    • 0 LIKES
    • 김정배
      1998.11.18 06:47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답장 부탁합니다.
    • 1999.05.31 03:13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테이블을 불러서 자료를 수정하고... > 수정버튼을 누르면... > 다른 부...
    • 이정욱
      1998.11.21 14:58
      델파이란, C++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파스칼을 확장한 형태 입니다. 즉, 델파이는 프로그램을 만...
    • 김 완진
      1998.12.13 02:01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양정석
    • 1999.05.30 07:31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10:16
      헉.. 이질문은 아래질문보다 더 광범위 하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책' 한권을 구입하셔서 보세요. 이 질...
    • 한 재
    • 1999.05.30 05:41
    • 2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10:14
      너무 질문이 광범위하네요... 메모컴포넌트에 내용이 뜨게하시려면... 콤보박스의 OnChange이벤트에 If ...
    • 한 재
      1999.05.31 10:14
      답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잘못한 것 같군요. 다시 한번 부탁을 드립니다. 예를 ...
    • 꺄꿍
    • 1998.11.21 03:03
    • 7 COMMENTS
    • /
    • 0 LIKES
    • 이 재원
      1999.01.05 16:56
      거시기 TMemo에는 32K Limit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더 큰거 아닌가요? 글코 크기 Value를 100에서 ...
    • 신인재
      1998.11.24 02:16
      냥냥.... 쩝...이상하군요......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델파이 어플에서도 잘되야 정상이거든요...
    • 꺄꿍
      1998.11.24 10:22
      신인재 wrote: > 냥냥.... > 쩝...이상하군요...... >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 델파이 어플에...
    • 신인재
      1998.11.24 22:40
      음냐.... 저두 방법이 없군요.... 이거 받아서 테스트 해보세요.. 실행파일과 소스를 함께 넣었습니다.....
    • 이정욱
      1998.11.21 14:56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
    • 꺄꿍
      1998.11.22 07:30
      이정욱 wrote: >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 리치에디트 데이터...
    • 이정욱
      1998.11.22 20:40
      현재 사용하시는 DB포맷은 무엇입니까? XPower 컴포넌트 트라이얼을 받아서 한번 해보세요.. 그래도 느리...
    • 조갑손
    • 1999.05.30 04:10
    • 1 COMMENTS
    • /
    • 0 LIKES
    • 유수
      1999.06.04 01:57
      안녕하세요. TitleChange이벤트에서 GetTitle이나, GetAuthor등으로 곡명, 제작자등을 알 수 있습니...
    • 김동수
    • 1999.05.30 02:58
    • 4 COMMENTS
    • /
    • 0 LIKES
    • 이용성
      1998.11.19 08:07
      다시한번 문의 드립니다. 먼저 문의에대한 답변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는데 고맙다는 말도 없이 또...
    • 1999.05.30 04:11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여~ > 검색을 하는건 되는데... > 레코드 갯수를 제어 못 하네...
    • 신인재
      1998.11.20 20:25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트를 이용한 팁이 있...
    • 신인재
      1998.11.21 05:35
      신인재 wrote: >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
    • 권창진
    • 1999.05.29 23:56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10:06
      한델(http://www.delphi.co.kr) 자료실에 있는 권용길님의 IS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권창진 께서 말씀하...
    • 박중호
    • 1999.05.29 22:25
    • 9 COMMENTS
    • /
    • 0 LIKES
    • 꺄꿍
      1998.11.21 03:03
      디비 그리드를 아래로 계속 내리거나 올리면 BLOB필드에 데이타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경우 데이타 셋에 연...
    • 1999.05.30 04:19
      박중호 께서 말씀하시기를... > 출력할때.. > 오름차순으로 하려고 하는데요.. > 출력폼에 이렇게 소스...
    • 이 재원
      1999.01.05 16:56
      거시기 TMemo에는 32K Limit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더 큰거 아닌가요? 글코 크기 Value를 100에서 ...
    • 신인재
      1998.11.24 02:16
      냥냥.... 쩝...이상하군요......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델파이 어플에서도 잘되야 정상이거든요...
    • 꺄꿍
      1998.11.24 10:22
      신인재 wrote: > 냥냥.... > 쩝...이상하군요...... >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 델파이 어플에...
    • 신인재
      1998.11.24 22:40
      음냐.... 저두 방법이 없군요.... 이거 받아서 테스트 해보세요.. 실행파일과 소스를 함께 넣었습니다.....
    • 이정욱
      1998.11.21 14:56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
    • • • •
    • 곽병덕
    • 1998.11.13 23:09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8.11.21 02:56
      어떻게 구현을 하셨는지 말씀을 해주셔야죠.... 곽병덕 wrote: > 안녕하세요. 곽병덕이라고 합니다. >...
    • 바이도
    • 1999.05.29 21:31
    • 2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23:53
      아.. 드뎌 이해를 했습니다. 즉, 00 00 00 01 이 들어오면 1이구.. 00 00 00 10 이 들어오면 2.. 즉, 이...
    • 이정욱
      1999.05.30 10:09
      음냐.. 뒤에 들어오는 글자가 무엇인지는 정확지 않습니다만... 만약 그냥 12라는 스트링을 12라는 Intege...
    • 이익중
    • 1998.11.09 06:04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8.11.21 02:54
      델파이와 비베는 상당히 틀립니다. 비베는 베이직을 기초로한 언어이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을 기초로한 언...
    • XapiSoft
    • 1998.11.20 19:38
    • 5 COMMENTS
    • /
    • 0 LIKES
    • 서희영
      1999.05.29 20:13
      엑세스 디비로 된것을 dbf화일로 바꾸려고 하는데.. field type이 맞지 않는것은 변환해서 저장하려고 하...
    • 이정욱
      1998.11.21 02:49
      네. 안녕하세요? 나이렉스의 이정욱 입니다. 업그레이드를 받으시려면 입금 후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업...
    • 1999.05.30 04:16
      서희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엑세스 디비로 된것을 dbf화일로 바꾸려고 하는데.. > field type이 맞지...
    • 서희영
      1999.05.31 18:48
      한 께서 말씀하시기를... > 서희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엑세스 디비로 된것을 dbf화일로 바꾸려고 ...
    • 1999.06.01 09:57
      > 우선 제가 디비 형식을 바꿀때 데이터를 하나하나 Query해서 > 새로 저장시키는 방법이 맞는지 그방법밖...
    • Pascal
    • 1998.11.20 10:40
    • 3 COMMENTS
    • /
    • 0 LIKES
    • 이호선
      1999.05.29 20:03
      안녕하세요. Access DB를 사용하기 위하여 Diamond콤포넌트를 사용하는데 인스톨쉴드로 Setup프로그램을...
    • 이정욱
      1998.11.21 02:46
      음.. DLL을 사용하신 부분의 소스를 보여주시면 더 쉽게 설명이 가능할 텐데요... DLL을 사용하실때는 ...
    • 이정욱
      1999.05.30 10:11
      음.. Diamond를 구입하신건가요? 다이아몬드에서는 DAO를 사용합니다. DAO3.5를 같이 배포해야하는데 그...
    • 손진운
    • 1999.05.29 20:03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5.29 21:41
      글쎄요.... 코딩상으론 에러가 없어야 정상이군요.... 에러도 Add메소드와는 전혀 상관 없는 에러가 뜨고...
    • 이용성
    • 1998.11.19 08:07
    • 2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8.11.20 20:25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트를 이용한 팁이 있...
    • 신인재
      1998.11.21 05:35
      신인재 wrote: >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
    • 최혁진
    • 1999.05.29 09:04
    • 1 COMMENTS
    • /
    • 0 LIKES
    • 서희영
      1999.05.29 21:06
      최혁진 께서 말씀하시기를... > 델파이 4.0 C/S 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 오라...
    • XapiSoft
    • 1998.11.20 19:38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8.11.21 02:49
      네. 안녕하세요? 나이렉스의 이정욱 입니다. 업그레이드를 받으시려면 입금 후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