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퀵리포트 저도 좀 배웠으면....
저는 델파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오래전부터 공부를 해보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제야 좀 깊게 공부하려 합니다.

아직 초보자다 보니 여러 장애에 부디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먼저

퀵리포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어서요.



예를 들어, 액자를 제조하는 작은 회사에서 주문품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은 세부사항으로 작성한다고 가정했을 때 퀵리포트를 작성하는 방법

을 알고 싶습니다



리포트 종류

- 작업지시서 (내부용)

- 주문대금 청구서



주문품 관리 DB 내용

- 날짜

- 주문 회사명

- 액자 나무 종료

- 액자 나무 색깔

- SIZE

- 금액

- 수량

- 비고



출력 FORMAT



작업 지시서

기준일 : 1999년 5월 31일

액자 종류 액자 색깔 SIZE 수 량

-----------------------------------------------------------

1119 검은색 24*35 1

1120 흰색 10*20 2







주문대금 청구서



수신인 : 갑을상사 청구기준일 : 1999/05/31

액자종류 액자색깔 SIZE 수 량 금 액 비 고

----------------------------------------------------------------

1112 노란색 11*24 1 50,000 투명

1113 흰색 12*20 1 30,000















1  COMMENTS
  • Profile
    김경수 1999.06.02 04:19
    안녕하세요.

    저도 회사 거래명세서(양식존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었는데요.

    퀵리포트로 하다가 도중에 포기했답니다.(용지설정, 거래명세서의 2장에 이어서 출력하는문제 기타등등..의 문제로요)

    그래서요. 그냥 tpring 객체를 사용해서 좀 무식하지만 무대포 정신에 입각하야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프린트를 했습니다.

    만약 소스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부족하지만 보내드릴께요.



    도성현 께서 말씀하시기를...

    > 저는 델파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오래전부터 공부를 해보고 싶었지만

    >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제야 좀 깊게 공부하려 합니다.

    > 아직 초보자다 보니 여러 장애에 부디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먼저

    > 퀵리포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어서요.

    >

    > 예를 들어, 액자를 제조하는 작은 회사에서 주문품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 다음과 같은 세부사항으로 작성한다고 가정했을 때 퀵리포트를 작성하는 방법

    > 을 알고 싶습니다

    >

    > 리포트 종류

    > - 작업지시서 (내부용)

    > - 주문대금 청구서

    >

    > 주문품 관리 DB 내용

    > - 날짜

    > - 주문 회사명

    > - 액자 나무 종료

    > - 액자 나무 색깔

    > - SIZE

    > - 금액

    > - 수량

    > - 비고

    >

    > 출력 FORMAT

    >

    > 작업 지시서

    > 기준일 : 1999년 5월 31일

    > 액자 종류 액자 색깔 SIZE 수 량

    > -----------------------------------------------------------

    > 1119 검은색 24*35 1

    > 1120 흰색 10*20 2

    >

    >

    >

    > 주문대금 청구서

    >

    > 수신인 : 갑을상사 청구기준일 : 1999/05/31

    > 액자종류 액자색깔 SIZE 수 량 금 액 비 고

    > ----------------------------------------------------------------

    > 1112 노란색 11*24 1 50,000 투명

    > 1113 흰색 12*20 1 30,000

    >

    >

    >

    >

    >

    >

    >





    • 유동훈
    • 1999.06.02 00:55
    • 3 COMMENTS
    • /
    • 0 LIKES
    • 이현주
      1998.12.25 02:04
      asyncpro를사용하여 모뎀제어하는 프로글렘을하는데 comnumber를 property 나 messagebox에서 받지않고 w...
    • 이정욱
      1999.06.02 02:09
      Access Violation은 생성되지 않은객체나 이미 해제된 객체를 사용하려고 할때 나옵니다. 만약 한번 검색...
    • 박현정
      1998.12.25 05:40
      Async의 Comport컴포넌트를 이용하면 현재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한 comport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컴포트...
    • 김동수
    • 1999.06.01 23:53
    • 1 COMMENTS
    • /
    • 0 LIKES
    • 최석기
      1999.06.02 00:15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StringGrid에서 셀의 위치를 알아내서... > 자료를 셀 위치에 있는 레코...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남윤혁
    • 1999.06.01 23:12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6.02 00:09
      Richedit에 포커스를 주고 mouse_event를 한번 써보세요.. The mouse_event function synthesizes m...
    • 이정욱
      1998.12.17 08:52
      You can read/write Korean via using HanMe Hangul 95 or UnionWay. It is the Korean Chractors emulati...
    • 이희우
    • 1999.06.01 22:16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6.02 02:06
      음.. 질문을 하신거 맞나요...? 질문을 이해할수가 없는데요...쩝.. 아니면 광고를 하신것인지... 이...
    • 도성현
    • 1999.06.01 20:25
    • 1 COMMENTS
    • /
    • 0 LIKES
    • 김경수
      1999.06.02 04:19
      안녕하세요. 저도 회사 거래명세서(양식존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었는데요. 퀵리포트로 하다가...
    • 김경수
    • 1999.06.01 13:51
    • 5 COMMENTS
    • /
    • 0 LIKES
    • 김 완진
      1998.12.13 01:57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1999.06.01 09:50
      김형철 께서 말씀하시기를... > > 델파이 4를 쓰고 있고 sql문장에서 아래와 같이 > > ...
    • 이정욱
      1998.12.17 08:52
      You can read/write Korean via using HanMe Hangul 95 or UnionWay. It is the Korean Chractors emulati...
    • 최진숙
    • 1998.12.15 00:37
    • 3 COMMENTS
    • /
    • 0 LIKES
    • 최재형
      1999.06.01 08:04
      안녕하세요. 혼자서 고민하다가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제가 하려고 하는게 이미지박스에 마우스클릭하면...
    • 신재민
      1998.12.15 19:52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드시는지, 그리고 어싱크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
    • 전철호
      1999.06.02 02:39
      조민경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최재형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안녕하세요. > > 혼자서 고민하다...
    • 최진숙
    • 1998.12.15 00:37
    • 3 COMMENTS
    • /
    • 0 LIKES
    • 박형진
      1999.06.01 06:34
      프로그램과 일치하지 않는 해상도에서 실행시켰을때 해상도를 프로그램에 맞도록 변환시켜주는 함수를 알고...
    • 신재민
      1998.12.15 19:52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드시는지, 그리고 어싱크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
    • 글쎄요.
      1999.06.01 19:34
      박형진 께서 말씀하시기를... > 프로그램과 일치하지 않는 해상도에서 실행시켰을때 해상도를 프로그램에 ...
    • 구창민
      1999.06.01 06:26
      이승윤 께서 말씀하시기를... > Button1 := TButton.Create(Self); > Button1.Caption := 'Button1'; > ...
    • 이승윤
      1999.06.01 22:20
      질문에 답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막히 속히 훤하게 뚤린것 같습니다. 질문했던 문제가 해...
    • 조제현
    • 1999.06.01 04:49
    • 5 COMMENTS
    • /
    • 0 LIKES
    • 김 완진
      1998.12.13 01:57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이상석
    • 1999.06.01 04:22
    • 6 COMMENTS
    • /
    • 0 LIKES
    • 김정배
      1998.11.18 06:47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답장 부탁합니다.
    • redhead
      1999.06.01 04:56
      if DMtwt.QueryZumin.FieldByName('Juminno').asstring = Jumin.Text Then begin ...
    • 이정욱
      1998.11.21 14:58
      델파이란, C++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파스칼을 확장한 형태 입니다. 즉, 델파이는 프로그램을 만...
    • 이상석
      1999.06.01 08:40
      redhead 께서 말씀하시기를... > if DMtwt.QueryZumin.FieldByName('Juminno').asstring = Jumin...
    • 김 완진
      1998.12.13 02:01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redhead
      1999.06.01 18:40
      이상석 께서 말씀하시기를... > redhead 께서 말씀하시기를... > > if DMtwt.QueryZumin.FieldBy...
    • Heaven
    • 1999.06.01 04:05
    • 2 COMMENTS
    • /
    • 0 LIKES
    • redhead
      1999.06.01 05:04
      Heaven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요... > > 이렇게 자주 질문을 드리는군요. > 제가 FieldEdit...
    • Heaven
      1999.06.01 20:58
      고맙습니다. redhead님... 답변 잘 보았습니다. 해주신대로 Post를 하니 변경이 됩니다. 그런데, 에디...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류성호
    • 1999.06.01 00:53
    • 2 COMMENTS
    • /
    • 0 LIKES
    • 여재모
      1998.12.10 19:14
      폼 print시 제대로 출력이 안됩니다. 전 폼에 image화일을 여러개 불러내서 print할려는데 form...
    • 이정욱
      1998.12.11 00:20
      폼을 프린트 하지 마시고 Bitmap을 생성한후에 그 여러개의 이미지를 그 BItmap에 붙이세요. 그런후 그 것...
    • 김성관
    • 1999.05.31 23:29
    • 3 COMMENTS
    • /
    • 0 LIKES
    • 여재모
      1998.12.10 19:14
      폼 print시 제대로 출력이 안됩니다. 전 폼에 image화일을 여러개 불러내서 print할려는데 form...
    • 이정욱
      1999.06.01 02:32
      각각의 유닛에서 서로 참조하려고 해서 그런것입니다. 소스의 맨위 Uses 절을 보셔서 두개의 유닛이 서로 ...
    • 이정욱
      1998.12.11 00:20
      폼을 프린트 하지 마시고 Bitmap을 생성한후에 그 여러개의 이미지를 그 BItmap에 붙이세요. 그런후 그 것...
    • 배수영
      1999.05.31 23:09
      아래는 제가 작성한 32bit dll file(omin32.dll)의 함수를 선언부분입니다. 작업환경은 delphi2.0 32bit환...
    • 이정욱
      1998.12.07 21:49
      음.. 정확하게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쓰면 어떨까요? FieldValues 예를들면.. Customers...
    • 안치봉
      1999.06.01 00:34
      배수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아래는 제가 작성한 32bit dll file(omin32.dll)의 함수를 선언부분입니다...
    • 박성진
      1998.12.09 02:50
      위의 질문을 다시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ccess97을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습니다.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