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YUV데이터를 받아서 BMP로 저장하려 하는데 헤더는...
안녕하세요? 이중락 입니다.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하나 드립니다.
YUV데이터를 받아서 BMP로 저장하려 합니다.
BMP는 RGB로 되어 있죠? 당연히 컨버팅을 해서 저장하려 하는데요.
문제는 Bitmap에 맞는 헤더들은 어떻게 생성해서 어떻게 저장해야 하나요?
그리고 헤더다음바로 RGB값들을 저장하면 되나요?
Bitmap의 스트럭처에 대해서 공개된 자료가 꽤 많을것 같았는데 실상 찾아보니 없네요.
좀 급하게 찾아서 그렇겠지만....

고수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COMMENTS
  • Profile
    박상윤 2002.02.26 08:49
    비디오헤더를 정의 하신후 내부데이터를 처리하면 됩니다.
    비디오헤더의 경우 어러가지 포맷을 지원합니다...
    내부에 비트맵이 들어 가있지여....

    아님 똑같은 크기의 비트맵을 만든후 ..
    데이터를 RGB변환해서 넣는 것두 괜챦겠지여...
    이런 경우는 헤더를 만지 실필요는 없지여...

    비트맵 해더의경우 크기와 비트수 정도만 알면 ..
    만들거나 사용하기는 쉽습니다....
    델파이에서는
    bitmap:=TBitmap.Create;
    bitmap.Height:=320;
    bitmap.width:=240;
    이런식으로 하면 되지여...
    ^^

  • Profile
    이중락 2002.02.26 19:00
    답변해주신것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해보고 막히는것 있으면 또 여쭤보겠습니다.

    그때도 부탁드립니다.....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