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곳에서 답변을 보고 ACM컴포넌트로 만들던 음성채팅을 때려 치고 다시 Direct Sound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뒤져봐두 IDirectSoundCapture를 이용한 소스가 없어서요...
맨땅에 헤딩하려고 하지만 혹시 누군가가 구원의 손길을 내밀까 해서
질문 올립니다.
데모나 샘플들도 대부분 Capture가 아닌 단순 Wave화일 출력이라서요...
첨부터 너무 어려운 걸 시도 하는게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음성채팅에 관한 도움글이라면 무엇이든 답변좀 해주십시오...
델마당이랑 이곳에 올라와있는 답변은 다 읽었습니다.
새로운 뭔가가 필요합니다.
frequency transform을 한 다음 저주파수 영역의 계수 크기를 보고 하는 건가요?(질문하는 것임. 나도 잘 모름).
제가 알고 있기로는 상용 코덱에서는 묵음처리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실제적으로도 G723.1 코덱같은 경우 그 내부에서 1.5msec정도 delay가 되고 있으며 이 delay를 이용해서 묵음처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DirectSound를 이용하면 자체적으로 음성 encoding / decoding을 해 줘야 할 것 같군요.
자체적으로 코덱을 만든다는 것은(나도 예전에 해 봤는 데 그 performance가 상용 코덱과 너무 차이가 났음) 좀 힘들일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