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켓에 관해 질문이 있는데요
간단히 예를 들어 물어 볼께요
Device(클라이언트) 에서 PC(서버) 에게 연결요청 데이터를 보내면 PC에서
연결 응답 데이터를 Device 에게 보내줘야 합니다. 자세히 말해...
PC에서 서버소켓의 ReadText 로 데이터를 받았는데 잘 받았다는
응답 데이터는 서버소켓을 사용해야하나요 아니면 클라이언트
소켓을 사용하나요?
제가 생각한 것을 아래와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수정해야 돼는지
알려주세요
ServerSocket1.Connections[0].SendBuf(Data, TRANSSIZE);
라이브러리에 ScktComp.pas 화일도 넣었고 uses 에도 'ScktComp' 라고
[Error] Main.pas(735): Undeclared identifier: 'Connections'
이런 에러가 뜨네요 고수님들의 자세한 개념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procedure TForm1.ServerSocket1ClientRead(Sender: TObject;
Socket: TCustomWinSocket);
begin
socket.SendText('hi');
end;
위에서 처럼 파라미터로 클라이언트와 연결된 소켓을 넘겨 받게 되죠.
간단히 그 소켓으로 응답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