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신 DC가 그냥 하면에 나타나지 않고 가지고 있느냐 아니면 화면의
DC인가 에 따라서 그냥 메모리 DC라고 하죠..
뭐 그정도의 차이뿐이에요.. 어케 구현하느냐의 차이겠지만..
다른건 다 빼구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Canvas.Handle <-- 이넘이 HDC입니다. DC의 핸들이죠.. 다시 말해서 Canvas라는게 DC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즈에 있는 수많은 DC 관련 함수들은 파라메터로 HDC를 받도록 되어있죠 Canvas는 이걸 내부에 가지고 있는것 뿐이고 그러한 API를 내부에서
부르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모든 API가 Canvas에서 다 부를수 잇는건
아니라서 API로 써야 할때도 있긴 하지만요..
도면을 불러와서 bmp로 저장하는건
bitblt( bmp.canvas.handle, 0,0, width, height, 도면.handle, SRCCOPY);
요렇게 하심 되겟네요..
반대도 마찬가지..
레포트도 마찬가지죠? beginDoc EndDoc을 불러서 레포팅을 해버리면 되죠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dc를 가지고 놀기 때문에 그냥 복사 해버리셔도 될듯 하군요..
그럼.. 에구 쉽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잘되었는지 모르겟군요...
HDC는 기본적인 함수들이라고 보시면 되요. 화면에 무언가를 표현하기 위해선 이걸 안쓰고는 안되니까요.
그럼.. 많은 윈도우즈 API관련책에는 다 나와있을껍니다.
말씀하신 DC가 그냥 하면에 나타나지 않고 가지고 있느냐 아니면 화면의
DC인가 에 따라서 그냥 메모리 DC라고 하죠..
뭐 그정도의 차이뿐이에요.. 어케 구현하느냐의 차이겠지만..
다른건 다 빼구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Canvas.Handle <-- 이넘이 HDC입니다. DC의 핸들이죠.. 다시 말해서 Canvas라는게 DC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즈에 있는 수많은 DC 관련 함수들은 파라메터로 HDC를 받도록 되어있죠 Canvas는 이걸 내부에 가지고 있는것 뿐이고 그러한 API를 내부에서
부르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모든 API가 Canvas에서 다 부를수 잇는건
아니라서 API로 써야 할때도 있긴 하지만요..
도면을 불러와서 bmp로 저장하는건
bitblt( bmp.canvas.handle, 0,0, width, height, 도면.handle, SRCCOPY);
요렇게 하심 되겟네요..
반대도 마찬가지..
레포트도 마찬가지죠? beginDoc EndDoc을 불러서 레포팅을 해버리면 되죠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dc를 가지고 놀기 때문에 그냥 복사 해버리셔도 될듯 하군요..
그럼.. 에구 쉽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잘되었는지 모르겟군요...
HDC는 기본적인 함수들이라고 보시면 되요. 화면에 무언가를 표현하기 위해선 이걸 안쓰고는 안되니까요.
그럼.. 많은 윈도우즈 API관련책에는 다 나와있을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