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
TImage 또는 PaintBox를 이용하여..이미지 뷰어 와 비슷한 기능을 구현하였는데요..
이미지 드래그나.(이동하면서 보는기능).. 그외 몇몇...
그리고 드래그 되는 이미지외에
특정된 위치에 고정된 이미지를 삽입 하였습니다...(가령 상단에 로고를 넣는다던지.)
문제는 이미지 드래그시에 Canvas에 그린 이미지 들이 깜박거려서요.. 좀 보기가 그러네요(이동되는 이미지는 그렇다 쳐두 고정할 이미지들까지 가치 덜덜덜)... 더블버퍼링을 써두.. 어느정도 해결을 되지만.. 그래도 영~~
제가 초보라 터무니 없는 얘기일수 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생각해 본건데요.. 혹 TImage컴퍼넌트를 겹쳐서 사용하는 방법이 가능한지 궁금 합니다..예를 들어 Image1 컴퍼넌트에는 이동되는 이미지, Image2 컴퍼넌트에는 고정되는 이미지, 둘을 겹치는거죠..
이러자면 문제가... Image2에서 Image1을 핸드링 할수 있어야 될텐데요(이벤트 처리라든지, Image2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들이 Image1에 적용될수 있게요..)-->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질문2
파일 포맷에 관한겁니다...
공개된 DB파일, 어느정도.. 보안을 주고 싶은데요... 패스워드나,이런거 말고요...
일반 응용프로그램에서 열리지 않을 정도로요...
포맷을 만들자니 절대로 실력이 안되구 --;
그냥두자니.. 불안하구요... 그래서 생각해 낸게... 파일 헤더나, 약간의 내용을 추가시켜.. 파일을 변형 한건데요... --> 이렇게 하니까 db관련 컴퍼넌트에서 엑세스하는게 문제가 되버리네요...(그렇다고..기본컴퍼넌트를 수정하는 것도 좀.. 그런거 같구요)
일반적으로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위에 외에도 많을거 같은데요...
가르침 많이 많이 주시고요.... 즐델 하십시요... 꾸~~~~~뻑~~~~
(--)(__)
질문1:
TPaintBox를 쓰고 더블버퍼링을 하시면 깜빡거림은 어느정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더블버퍼링은 델파이의 DoubleBuffered를 True로 해주는 것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그림데이터와 이동이나 그리기위한 그림데이터의 두개를 쓰는것을 말합니다.
백그라운드작업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이동하고 작업이 끝난뒤에 보여주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방법이구요...
자료실에 보시면 G32란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이게 레이어도 지원하고 그래픽 처리하는 속도도 빨라서 이걸 이용하시면 편하고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질문2:
일반 응용프로그램에서 열리지 않는 포멧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파일의 내용을 암호화해서 저장하시고 풀어서 읽으시면 님의 문제는 간단히 해결될것같네요...
^^ 항상 즐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