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전화가 울리면 그 번호가 컴화면에 자동으로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델파이 개발자님들 안녕하십니까?

제 발등에 불이 떨어졌네요! 저는 주로 DB관련 일만 해오다보니 통신 프로토콜에 대해서는 거의 문외한 입니다.
그런데, 개발 의뢰자가 꼭 다음과 같은 기능이 들어가 주길 원하네요...ㅠㅠ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라 이렇게 통신프로그램 경험자님들께 도움을 청합니다.

해결되면, 추후에 귤이라도 한박스 선물하겠습니다.^^
혹여, 이런 기술이 고난이도거나 귀한기술이라 무료도움이 곤란하다면 연락(yiti67@hotmail.com)주세요.
응분에 댓가는 지불하겠습니다. 하지만 후불이 될 것입니다.(2006년2~3월경)....

꼭 전문가님들의 도움 바랍니다.
그럼....


          <다음>
의뢰내용 : 전화벨이 울리면, 컴퓨터에 실행중인 프로그램에 해당 전화번호가 뜨게 함.

제 개인적인 의견 :
    1. 우선 Y잭을 이용해서 전화라인을 분리한다. 1라인은 전화기로, 2라인은 컴퓨터로...
    2. 컴퓨터로 연결되는 2라인은 USB포트에 연결되게 한다.
    3. USB포트의 신호를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이 감시하다가 들어오는 전화번호 신호를 화면에 나타낸다.

위 의견에 대한 문제점 :
    2. 요즘은 전화모뎀을 거의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다른 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COM포트가 좋을 듯 하긴한데, 노트북에는 아예 없는 경우가 많고, 요즘 추세가 USB포트이기에 USB포트에 연결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하지만, 문제점은 전화라인을 어떻게 해야 USB포트 규격에 맞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하드웨어(라인)적인 문제가 남는다. 이런류(전화포트와 USB포트용 연결선)의 선을 용산등지에서 파는지... 직접 만들어야 한다면 어케 연결시켜야 하는지...

    3. 하나도 모르겠다...^^

결론 : 꼭 USB포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전화모뎀과 같은 별도의 장비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Y잭에서부터 컴까지의 연결선은 있어야 겠지만... 나머지는 모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처리하고자 합니다.

질문 끝...
3  COMMENTS
  • Profile
    박성훈 2005.12.27 20:42


    전에 업무관계로 알아 본 적이 있는데...
    현재 제일 많이 쓰는 장비는 체크라인 모뎀을 제조하는 업체인 배달정보통신 이라는 업체의 장비라고 알고 있습니다. 샘플코드를 본 적이 있는데 어렵지 않게 구현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Profile
    kivalan 2005.12.26 02:29

    저희도 필요해서 알아본적이 있었는데요.
    간단하게 말해서 CID번호를 찍으려면 전화국에소 오는 CID신호에 대한 해석이 우선인데요.
    이걸 할수  있는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그다음에 USB든 시리얼이든 데이터를 받게되는거죠.
    전화기와 일체형으로된 장비가 있을껍니다. 가격은 십만원대 이후로 알고 있구요.
    일체형이 아니더라도 전화 녹음 이나 기타 형태로 나온것들이 있습니다.
  • Profile
    최용일 2005.12.25 10:19
    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모뎀이 달리 모뎀이 아닙니다. 전화기의 아날로그 신호를 컴퓨터의 디지털 신호로 바꿔주는 역활을 하는 넘이죠...

    님께서 인지하고 계신것처럼 전화기와 USB 와의 사이에서 하드웨어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것이 모뎀입니다. 그냥 단순이 선만 바꿔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요즘은 USB지원하는 외장형모뎀도 있습니다. 하나 사서 쓰세요...

    ^^ 항상 즐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