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Q] 전용에뮬레이터만들기와 웹서버와 웹호스팅에대해서...
안녕하십니까?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질문1)



인터넷 상에서 실행되는 전용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유니텔 이나 넷바둑과 같은 프로그램말이죠. 근데 어떻게 구현하는지에대해서 감이 잡히질 않네요. 고수님의 술수가 필요합니다. 간단한 예제가 있으면 좋구요.

왠만한 소스는 해석할 수 있습니다. 10월달 안으로 해결해야하는 문제거든요.



고수님의 술수를 꼭 부탁드립니다.





질문2)



질문1에서와 같이 전용 에뮬레이터를 만든후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웹서버가 꼭 필요한지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요즈음 웹호스팅을 많이 하는데

웹호스팅에서도 가능한지에 대한 답변을 기다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Mail: GSOFT01@thrunet.com





1  COMMENTS
  • Profile
    이정욱 1999.10.01 20:07
    전용에뮬레이터를 만드는 방법은 무궁무진하겠네요.

    바로 전용이기 때문에 마음데로 서로 시그널을 정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일단 기본적인것은 이렇습니다.



    서버 와 클라이언트로 작업을 해야겠죠?



    먼저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는 말씀하신 전용에뮬레이터가 되는것이고요 서버 사이드는 그 전용에뮬레이터에서 요청한것을 처리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되겠네요.



    가장 기본적인것은 WinSock프로그래밍을 하셔야 하겠죠? 만약 TCP/IP로 작업을 하신다면 말이죠.



    그렇게 되면 클라이언트 쪽에서는 RAS를 공부하셔서 전화접속 네트워킹을 콘트롤 하는법을 터득하셔야 할것입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모두 자신에 맞게 제작하면 되니.. 별로 어려움은 없으실것입니다. 다만 소켓으로 신호를 주고 받고, 그 신호를 해석해서 그 신호에서 요청한 데로 작업을 해주면 되죠.



    만약 클라이언트쪽에서 Login을 원한다면 '$$$$$login$$$$$' 신호를 보내게 한다면 서버에서는 이 신호가 Login을 요청하는구나 해서 USER DB를 열고 아이디와 패스를 확인하게 하는것이죠. '$$$$$'를 붙인것은 예입니다. 다른것을 붙여서 해도 좋겠죠?

    '$$$$$'로 묶이지 않은것이면 그냥 표현될 문자로 간주해서 출력해주면 되는것이구요.

    그림이라면 다른신호로 약속해서 하시구요...

    이런식으로 신호를 정해서 그 신호에 맞게 통신하게 하는것을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이 프로토콜을 정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웹호스팅을 하시려면 당연 웹서버를 운영하셔야 겠죠?



    도움이 되셨는지...





    정용진 wrote:

    > 안녕하십니까?

    >

    >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

    > 질문1)

    >

    > 인터넷 상에서 실행되는 전용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 예를 들어 유니텔 이나 넷바둑과 같은 프로그램말이죠. 근데 어떻게 구현하는지에대해서 감이 잡히질 않네요. 고수님의 술수가 필요합니다. 간단한 예제가 있으면 좋구요.

    > 왠만한 소스는 해석할 수 있습니다. 10월달 안으로 해결해야하는 문제거든요.

    >

    > 고수님의 술수를 꼭 부탁드립니다.

    >

    >

    > 질문2)

    >

    > 질문1에서와 같이 전용 에뮬레이터를 만든후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웹서버가 꼭 필요한지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요즈음 웹호스팅을 많이 하는데

    > 웹호스팅에서도 가능한지에 대한 답변을 기다립니다.

    >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E-Mail: GSOFT01@thrunet.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