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저장 매체와 다른 점은 매우 빠르고 컴퓨터의 전원이 공급되어 있을 때 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메모리는 OS에 의해 관리되며 프로그래머는 OS에게 사용할 메모리을 요청해야 합니다.
MS-DOS의 경우 메모리 할당은 정해진 장소(메모리 주소)와 정해진 크기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핸들에 개념이 필요 없어졌죠
MS-Windows의 경우 메모리 할당은 도스와 달리 매우 유동적입니다. 메모리 자체가 계속 움직이고 있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나온 것이 이 핸들입니다. 움직이고 있는 메모리을 식별하기위해 메모리 주소대신 핸들번호로 사용합니다. 메모리가 계속해서 움직이는 이유는 OS(MS-Windows)가 자체가 메모리을 최적화를 하기 때문입니다.
메모리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메모리을 움직이게 한다는 것이 이해하기 힘들 다면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Windows NT에는 없지만 도스에 Norton의 스피드 디스크나 Windows 95/98에의 디스크 조각모음은 하드 디스크의 최적화 시키기 위해 저장과 삭제가 빈번하게 일어 나면서 디스크의 자료가 공백이 생기게 되고 스피드 디스크나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공백을 없애고 하나의 파일을 하나로 합쳐줍니다.
그래서 Windows는 하드 디스크처럼 메모리도 최적화를 위해서 계속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다른 저장 매체와 다른 점은 매우 빠르고 컴퓨터의 전원이 공급되어 있을 때 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메모리는 OS에 의해 관리되며 프로그래머는 OS에게 사용할 메모리을 요청해야 합니다.
MS-DOS의 경우 메모리 할당은 정해진 장소(메모리 주소)와 정해진 크기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핸들에 개념이 필요 없어졌죠
MS-Windows의 경우 메모리 할당은 도스와 달리 매우 유동적입니다. 메모리 자체가 계속 움직이고 있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나온 것이 이 핸들입니다. 움직이고 있는 메모리을 식별하기위해 메모리 주소대신 핸들번호로 사용합니다. 메모리가 계속해서 움직이는 이유는 OS(MS-Windows)가 자체가 메모리을 최적화를 하기 때문입니다.
메모리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메모리을 움직이게 한다는 것이 이해하기 힘들 다면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Windows NT에는 없지만 도스에 Norton의 스피드 디스크나 Windows 95/98에의 디스크 조각모음은 하드 디스크의 최적화 시키기 위해 저장과 삭제가 빈번하게 일어 나면서 디스크의 자료가 공백이 생기게 되고 스피드 디스크나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공백을 없애고 하나의 파일을 하나로 합쳐줍니다.
그래서 Windows는 하드 디스크처럼 메모리도 최적화를 위해서 계속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운영체제론 이란 책을 한번 보세요.
문지영 wrote:
>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죠.
> 델파이를 시작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 그런데 처음부터 막히네요.
> 부탁좀 드립니다.
> 1.핸들에 대한 확실한 개념 정의좀 가르쳐 주실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