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급] 스트링으루 이루어진 Res파일 읽는 방법여..
안녕하세요..영원한 델초보 어린왕자입니다.

오래간만에..질문을 하는거 같아염..

그동안 수많은 일이 많아서..



암튼 질문은여..

스트링으로 이루어진 Res파일을..읽고 싶은데요..

비쥬얼 스튜디오 말구 읽는 방법 없나요?

델파이는 안되더라구요..



아니면..

Res파일에서..Rc파일루 변환시키는 툴이나...

도와주세요..



2  COMMENTS
  • Profile
    김영석 2000.12.30 04:38
    델파이에서 코딩으로 할 수 있습니다.

    스트링으로 이루어졌고 *.RC 파일에서 그것의 리소스 형태가 TEXT 로 지정되었다면

    리소스스트림을 생성해서 리소스파일을 불러오고 그걸 StringList 의 LoadFromStream

    메소드를 사용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파일러 지시자를 하나 사용해야 하는데 리소스 파일을 실행파일에

    포함시키기 위해선..

    {$R *.Res}

    를 추가시켜 줘야 합니다. *.Res 에는 원하는 리소스 이름을 넣으면 되고..

    아래의 코드를 보세요.



    procedure ...

    var

    StrList: TStringList;

    ResStrm: TResourceStream;

    begin

    ResStrm:=TResourceStream.Create(HInstance, 'Resource 이름', 'TEXT');

    try



    StrList:=TStringList.Create;

    try

    StrList.LoadFromStream(ResStrm);



    { 이제 StrList 에 스트링이 불러와 졌습니다.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



    finally

    StrList.Clear;

    StrList.Free;

    end;



    finally

    ResStrm.Free;

    end;

    end;





    어린왕자 wrote:

    > 안녕하세요..영원한 델초보 어린왕자입니다.

    > 오래간만에..질문을 하는거 같아염..

    > 그동안 수많은 일이 많아서..

    >

    > 암튼 질문은여..

    > 스트링으로 이루어진 Res파일을..읽고 싶은데요..

    > 비쥬얼 스튜디오 말구 읽는 방법 없나요?

    > 델파이는 안되더라구요..

    >

    > 아니면..

    > Res파일에서..Rc파일루 변환시키는 툴이나...

    > 도와주세요..

    >

  • Profile
    어린왕자 2000.12.30 05:55
    procedure TForm1.Btn_OpenClick(Sender: TObject);

    var

    ResStrm: TResourceStream;

    begin

    if FileExists(Edt_Filename.text) then begin

    try

    ResStrm:=TResourceStream.Create(HInstance,Edt_Filename.text,RT_STRING);

    // 위의 부분이 실행이 안되네요..분명 스트링테이블의 Res파일인데 말이죠.

    Lbx_String.Items.LoadFromStream (ResStrm);

    ResStrm.Free;

    end;

    end

    else showmessage('File not found');

    end;







    김영석 wrote:

    > 델파이에서 코딩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스트링으로 이루어졌고 *.RC 파일에서 그것의 리소스 형태가 TEXT 로 지정되었다면

    > 리소스스트림을 생성해서 리소스파일을 불러오고 그걸 StringList 의 LoadFromStream

    > 메소드를 사용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컴파일러 지시자를 하나 사용해야 하는데 리소스 파일을 실행파일에

    > 포함시키기 위해선..

    > {$R *.Res}

    > 를 추가시켜 줘야 합니다. *.Res 에는 원하는 리소스 이름을 넣으면 되고..

    > 아래의 코드를 보세요.

    >

    > procedure ...

    > var

    > StrList: TStringList;

    > ResStrm: TResourceStream;

    > begin

    > ResStrm:=TResourceStream.Create(HInstance, 'Resource 이름', 'TEXT');

    > try

    >

    > StrList:=TStringList.Create;

    > try

    > StrList.LoadFromStream(ResStrm);

    >

    > { 이제 StrList 에 스트링이 불러와 졌습니다.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

    >

    > finally

    > StrList.Clear;

    > StrList.Free;

    > end;

    >

    > finally

    > ResStrm.Free;

    > end;

    > end;

    >

    >

    > 어린왕자 wrote:

    > > 안녕하세요..영원한 델초보 어린왕자입니다.

    > > 오래간만에..질문을 하는거 같아염..

    > > 그동안 수많은 일이 많아서..

    > >

    > > 암튼 질문은여..

    > > 스트링으로 이루어진 Res파일을..읽고 싶은데요..

    > > 비쥬얼 스튜디오 말구 읽는 방법 없나요?

    > > 델파이는 안되더라구요..

    > >

    > > 아니면..

    > > Res파일에서..Rc파일루 변환시키는 툴이나...

    > > 도와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