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서버가 클라이언트에서
들어오는 메세지를 Listen 하는데요...
그것과 비슷하게 저도 Listen 하는 루틴을 만들려고 합니다.
뭐냐하면 ... 두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메맵을 통해서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한 어플이 메맵에 데이터를 기록하면 다른 어플이 그걸 알아채고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걸하기위해서는 제가생각한것이 while 문을 통해서
메맵에 있는 데이터를 계속해서 체크하여 변화가 있다면 그때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근데 이것보다 더 세련되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요??
아니면 소켓의 Listening 구조도 결국 이것과 다를바 없는건 아닐까요??
고수님들의 멋진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한쪽에서 데이터를 기록하고 TEvent를 설정해주면
다른쪽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Event를 확인후 처리를 하면 되겠죠..
홍용혁 wrote:
> 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서버가 클라이언트에서
>
> 들어오는 메세지를 Listen 하는데요...
>
> 그것과 비슷하게 저도 Listen 하는 루틴을 만들려고 합니다.
>
> 뭐냐하면 ... 두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메맵을 통해서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
> 한 어플이 메맵에 데이터를 기록하면 다른 어플이 그걸 알아채고 반응을 보이는
>
> 것입니다. 그런데 이걸하기위해서는 제가생각한것이 while 문을 통해서
>
> 메맵에 있는 데이터를 계속해서 체크하여 변화가 있다면 그때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
> 근데 이것보다 더 세련되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요??
>
> 아니면 소켓의 Listening 구조도 결국 이것과 다를바 없는건 아닐까요??
>
> 고수님들의 멋진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