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최용일님..저밑에 scanline답변해주신거..
안녕하세요. 일단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엔 픽셀로 접근하다 보니깐 넘 속도가 느리더군요. 많은 사이트를 뒤져보니깐



픽셀로 접근하는건 느리니깐 scanline을 이용하라고 하더군요.



근데 scanline은 픽셀처럼 x,y가 있는게 아니고 한줄씩 읽는 거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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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수학시간에 다 배우셨을 텐데요...



(X, Y)를 원점에 대한 Θ만큼 회전한 좌표 (X', Y')구하기



X' = XCosΘ- YSinΘ

Y' = XSinΘ+ YCosΘ



위 공식에 의해서 픽셀 하나하나 이동시켜주는게 젤 간단합니다.



^^ 항상 즐코하세요...



박영근 wrote:

> scanline을 이용해서 비트맵을 회전시키는 간단한 예제좀 알수 있을까요?

> (90도뿐만아니라 10..359도까지 모두 회전시키는..)

>

2  COMMENTS
  • Profile
    최용일 2001.05.22 07:04
    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그래픽에 관한것은 웹에 자료가 무궁무진합니다. 직접 찾아보세요...



    다른 사람이 짠 예제를 자료실에 올려드리죠...



    http://www.efg2.com/lab/ 여기에 그래픽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 항상 즐코하세요...



    박영근 wrote:

    > 안녕하세요. 일단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저도 처음엔 픽셀로 접근하다 보니깐 넘 속도가 느리더군요. 많은 사이트를 뒤져보니깐

    >

    > 픽셀로 접근하는건 느리니깐 scanline을 이용하라고 하더군요.

    >

    > 근데 scanline은 픽셀처럼 x,y가 있는게 아니고 한줄씩 읽는 거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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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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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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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학시간에 다 배우셨을 텐데요...

    >

    > (X, Y)를 원점에 대한 Θ만큼 회전한 좌표 (X', Y')구하기

    >

    > X' = XCosΘ- YSinΘ

    > Y' = XSinΘ+ YCosΘ

    >

    > 위 공식에 의해서 픽셀 하나하나 이동시켜주는게 젤 간단합니다.

    >

    > ^^ 항상 즐코하세요...

    >

    > 박영근 wrote:

    > > scanline을 이용해서 비트맵을 회전시키는 간단한 예제좀 알수 있을까요?

    > > (90도뿐만아니라 10..359도까지 모두 회전시키는..)

    > >

  • Profile
    박영근 2001.05.22 20:18
    헐..등잔밑이 어둡다더니..ㅜㅜ;



    용일님 감사합니당..





    최용일 wrote:

    > 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

    > 그래픽에 관한것은 웹에 자료가 무궁무진합니다. 직접 찾아보세요...

    >

    > 다른 사람이 짠 예제를 자료실에 올려드리죠...

    >

    > http://www.efg2.com/lab/ 여기에 그래픽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

    > ^^ 항상 즐코하세요...

    >

    > 박영근 wrote:

    > > 안녕하세요. 일단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저도 처음엔 픽셀로 접근하다 보니깐 넘 속도가 느리더군요. 많은 사이트를 뒤져보니깐

    > >

    > > 픽셀로 접근하는건 느리니깐 scanline을 이용하라고 하더군요.

    > >

    > > 근데 scanline은 픽셀처럼 x,y가 있는게 아니고 한줄씩 읽는 거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 >

    > >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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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안녕하세요. 최용일입니다.

    > >

    > > 수학시간에 다 배우셨을 텐데요...

    > >

    > > (X, Y)를 원점에 대한 Θ만큼 회전한 좌표 (X', Y')구하기

    > >

    > > X' = XCosΘ- YSinΘ

    > > Y' = XSinΘ+ YCosΘ

    > >

    > > 위 공식에 의해서 픽셀 하나하나 이동시켜주는게 젤 간단합니다.

    > >

    > > ^^ 항상 즐코하세요...

    > >

    > > 박영근 wrote:

    > > > scanline을 이용해서 비트맵을 회전시키는 간단한 예제좀 알수 있을까요?

    > > > (90도뿐만아니라 10..359도까지 모두 회전시키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