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를 실행시키고 폼을 만든 다음에
유닛창을 보면 몇가지가 자동으로 생기잖아여...
맨위에 줄에 나오는
unit은 무슨의미에여... --;
그다음줄
interface 의미도 알려주세여
그 다음 줄의
user 의미도 ...
그 다음 줄의
type 의미도..... --;
그리고
var 의 의미도여....
implementation의 의미도 모르겠어여... --;
user...
{$R *.DFM}
순서대로 적어거든여...
아시는분 알려주세여...
델파이를 쓰고는 있는데 확실한 개념이 안스거든여...
꼭 좀 알려주세여........
좋은 하루 되세여...
1. unit 다음에는 물리적으로 저장되는 pas 파일의 이름이 옵니다.
ex) ut_test.pas => unit ut_test
2. interface와 implementation은 의미 그대로 인데...
이 유닛의 데이터( 클래스나 변수, 상수, 함수, 프로시져 )를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유닛에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interface에 기술합니다.
implementation에는 interface에서 선언한 함수나 프로시져의 내용을 구현하지요
ex) 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폼을 추가한다음 버튼 올려 놓고 클릭 이벤트에
메시지 뿌리는 문장을 써 넣고 나서 소스를 쳐다보면
interface섹션에 폼에 관련된 클래스 내용이 기술되어 있고
implementation에 클릭 이벤트의 메시지뿌리는 내용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그다음 프로젝트의 소스를 보면 uses절에 그 폼의 unit을 추가시키고
그 폼을 생성해서 실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폼 unit의 interface섹션에 var 라고 선언된 폼 변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var 키워드와 폼 변수를 주석처리하고 컴파일 하면 어떻게 될까요???
3. uses, type, var, const 키워드는 interface, implementation 섹션에서 보여지는 키워드로서 다른 unit의 자료를 사용하려면 uses에 그 unit을 기술해 주어야 하고, 클래스( 대표적인 게 폼 )나 레코드나 열거형이나... 여러가지의 타입을 만들어 내어 쓰려고 하면 type키워드를 사용하고, 변수를 선언해서 쓰려면 var를 사용하고 상수를 선언해서 사용하려면 const를 쓰지요...
Happy Delp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