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사운드여러개 울릴경우의 어려움.
안녕하세요. 고수님의 답변을 구하고자 질문을 올립니다.
wav화일을 연속으로 10개정도를 울리려고 하니까 문제가 발생하네요.

[구현부]
   playsound(pchar(test.wav),0,SND_SYNC);   또는
   PlaySound(pchar(test.wav),0,SND_ASYNC);                                    
[문제]
    1. 사운드가 울릴경우 해당어플리케이션이 멈춰있어서 다른 작업을
        할수 없습니다.(쓰레드로 구현해도 마찬가지더군요.)
    2. 옵션을 ASYNC로 하면 이전수행하던 사운드가 바로 취소되고 가장
       나중의 것만 들립니다.
    
   이러한 현상들을 해결할 수  없을까요??? 사운드는 백그라운드로 처리되고
   프로그램은 정상으로 처리 할 수 있도록 말이죠...
   고수님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 Profile
    박용규 2003.03.07 01:25
    메소드에 제가 너무 의존했군요. 일단, 결과가 중요해서.
    이중 Thread 로 critical section 으로 구현 했구요..
    playsound로 옵션으로 SND_SYNC로 처리해서 문제는 해결 했는데..
      API 를 이용한 OPTIONAL 한 방안이 궁금하네요...
      고수님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박상윤 2003.03.10 22:32
    diresshow에 보시면
    DES(Direct Editing SEvice)가있습니다
    DES 편집도 가능하고
    말하신것처럼 여러개를 연속적으로 플레이 도가능합니다.
    물론 이어지는 중간에 여러가지 효과도 줄수 있습니다.
    그럼

    어려개를 한번에 하셔야 한다면
    믹싱기능을 이용하셔야 되고

    믹싱이 실으시면 사운드카드가 멀티플렉서를 지원하면 가능합니다.
    알아보시려면..Directsound or Music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프 하세여^^
  • Profile
    박용규 2003.03.11 19:17
    내용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