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s32 의 Timage32 와 델파이 기본 내장 Timage 콤포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LoadJpg := TJpegimage.Creat ;
LoadJpg.LoadFromFile('....\ex.bmp');
Image1.Bitmap.Canvas.StretchDraw( DestRect , LoadJpg ); // Timage32 사용 ..
위처럼 사용할때와..
Image1.Picture.Bitmap.Canvas.StretchDraw( DestRect , LoadJpg ); // Timage 사용
위처럼, 기본 콤포를 사용할때랑, 속도 차이가 많이 나네요...
물론, 당연히 Timage32 가 빠를줄 알았는데..
결과는 Timage 가 더 빠릅니다.
혹시, Timage32 콤포의 프로퍼티설정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프로퍼티들을 변경해 보았는데도.. 결과는 Timage 가 더 빠르네요..
( 눈에 보일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혹시.. 왜 그런지 아시는 분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
Graphics32와 TImage와는 태생 자체가 다릅니다.
Graphics32 는 doublebuffering 으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아마 Repaint 해보시면.. TImage와는 차이가 날겁니다.
또한 스크롤바와 같은 것은 TImage에 없는거지요.
Graphics32를 공부하는게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또한 차이를 느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