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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미나안내] 델파이 세미나를 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행사는 한델이 빠지고 진행되는 행사지만, 회원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는게 좋을것 같아서 공지사항으로 올립니다.
먼저, 저는 다른 운영자 분들에게 전혀 감정이 없었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몇달전 세미나를 계기로 안좋아지기 시작했죠. 그 세미나 이후로는 그 분들과는 같이 할 생각이 아직도 없습니다.
아무런 감정도 없고 가만히 있던 한델 및 저에게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을 한건 바로 그 분들이었기 때문에 저는 지금도 그 분들과는 함께할 생각은 추호도 없네요..
하지만 아래의 정보는 한델 회원님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 공지로 올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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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마당, 델파이코리아, 볼랜드포럼의 3개 사이트 연합체인 한국 델파이 커뮤니티 연합에서는
델파이 및 C++빌더 개발자 여러분께 좀 더 발전된 개발 관련 지식과 다양한 기술에 대한
간접 경험을 드리고자 지난 6월 연합 세미나에 이어 하반기 연합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1. 일시 : 2005년 11월 29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오전 9시 30분부터 등록 & 입장


2. 장소 : 코스모타워 아트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2번 출구에서 200미터)


3. 주최 : 한국 델파이 커뮤니티 연합
         (델마당 / 델파이코리아 / 볼랜드포럼)


4. 협찬 :

오오씨주식회사
      볼랜드코리아

5. 세미나 시간표

(좀 더 내려가시면 섹션별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 Session 1
     - 발표 : 조무영
     - 시간 : 10:00 - 11:30
     - 제목 : 3D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 점심시간
     - 시간 : 11:30 - 12:30 (중식 제공하지 않음)

   ▶ Session 2
     - 발표 : 류종택
     - 시간 : 12:30 - 14:00
     - 제목 : 예제로 배워보는 투게더 for 델파이

   ▶ Session 3
     - 발표 : 박지훈
     - 시간 : 14:10 - 15:40
     - 제목 : 강화된 스트링그리드와 프로퍼티 에디터 개발

   ▶ Session 4
     - 발표 : 양병규
     - 시간 : 15:50 - 17:20
     - 제목 : P2P 기반 원격 제어

   ▶ Q/A 등
     - 시간 : 17:20 - 18:00

6. 등록
     -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 사전등록 후 참석만 가능하며 현장등록은 불가합니다.
     - 사전등록은 선착순 600명에 대해서만 접수를 받습니다.
     - 등록 후 미참석시 다음 세미나에서 참석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 좌석은 총 400개이므로 참석율이 예상보다 높으면 자리에 앉지 못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 강의에서 소개된 소스는 델파이 및 C++빌더 버전으로 공개 예정입니다.
     - 중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휴식시간에 간단한 음료/빵이 제공되지만 식사로는 모자랄 듯)
     - 경품은 제공하지 않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쿠션)을 드립니다.
     - 세미나 시간표는 내용 추가 등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약도 -> http://www.delmadang.com/notice/CosmoTower.gif


8. 조무영님이 올려주신 발표 내용 소개

이번 세미나에서 제가 맡은 주제는 델파이를 이용한 "3D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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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강의 내용

1.3D Object 에 대한 기본지식

1) Vertex, Polygon, Mesh, Object...
2) Texture
3) Bone
4) RTS Animation

2.데이타 파일 Export

1) Max Script 를 이용한 Export

3.3D 오브젝트 관련 엔진 제작

1) File load
2) Animation update
3)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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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1시간 30분밖에 없는 관계로,
소스코드를 파헤치는 것 보다는(이렇게 해서는 끝이 안나요... -.-)
작업의 전체적인 흐름과, 3D 기술 습득을 위해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가 하는 점 등의
개론적인 정보에 집중을 할 생각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과 관심은 있는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그니깐... 세미나 많이많이 참석해주셔요... (^o^)~♥


9. 류종택님이 올려주신 발표 내용 소개

우선 제가 맡은 주제는 델파이에서 투게더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예제로는 발표자들과 회의할 때
제가 지금 속해 있는 카페에서 진행 중인 네트워크 게임만들기로 정했습니다.

이것이 양병규님 주제하고 약간 겹치는 부분도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소스구축 보다는 투게더를 이용한 클래스 설계에 보다 집중할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잘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 구현과정에서는 병규님의 세미나 자료를 사용하시면 될테니까요 ^^;

뜬금없이 클래스 설계만 달랑할 수는 없어서, 고민 끝에

1. 분석/설계 과정 간단한 브리핑
2. 프로토콜 설계 방법
3. 논리계층에 대한 클래스 다이어그램 작성
4. 논리계층에 대한 코딩

구현계층은 생략 ㅡ.ㅡ;

아직 발표과정을 완전하게 가닥을 잡지는 못했습니다.
다른 급한 일정에 휘말려서 ㅡ.ㅡ;;

좀더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예제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ㅡ.ㅡ;;;

몇 일안에 2세도 태어나고 해서 원래 이번 세미나는 빠질려고 했는데 ㅠ.ㅠ
여하튼 열심히 할테니, 세미나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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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양병규의 발표 내용 소개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가 그리 잘하지 못하는 부분인 네트웍쪽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클라이언트 소켓과 서버 소켓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OOP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늘 그랬듯이 제가 주로 좋아하는 방법입니다.

가능할런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예제를 두가지 이상은 보여드리고 싶은데.. 일단 그렇게 준비하겠습니다.

내용의 특성상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면서 했으면 좋겠는데....

빔프로젝트와 스크린이 두개가 준비가 될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최대한 그렇게 될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그외 시간이 나면 몇가지 팁도 소개할까합니다.

지난번에는 준비기간이 너무 촉박해서 무리한 내용으로 진행했더니 별로 실무에 도움이 되지 않는것같아서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실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하다보니 이런 내용으로 결정됐습니다.

언제 한번... 제가 제일 싫어하는 데이터베이스에서의 객체지향도 한번 하고싶은 마음이 있는데.... 잘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Q&A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강사진들이 답변을 해줄꺼구여...  총판측에서도 제품에 대한 문의를 즉석에서 받을 예정입니다.

많이들 참석해주세여....

잘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델마당에 올렸더니 잘 이해를 못하시드라는...)

제가하는 발표 내용은 VNC나 PC애니웨어처럼 원격제어에 관한내용입니다.

원격제어 자체에 관한 내용이 절반 그것을 하기위해 객체를 구성하는 내용이 절반정도 될겁니다.


사전등록 ->  http://borlandon.co.kr/seminar/2005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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