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깨기 게임을 (델파이 연습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예상외로 어렵더군요. 특히 알고리듬 ...
각설하고,
타이머 틱 이벤트 마다 ball을 일정거리 만큼 움직이려고 합니다. 문제는 속도.
레벨이 올라갈수록 ball이 빨리 움직이게 하려고 타이머 틱 이벤트 핸들러에 예를 들면
아래처럼....
for i:=0 to speed do Move_ball; // speed는 변수이며 값이 클수록 속도 증가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과 같이 움직이지 않더군요...
여기서 질문!
타이머 틱 간격이 x초, 타이머 틱 이벤트 핸들러의 실제 코드 수행시간을 y초라고 할 때,
일단, x>y인 경우는 논리적으로 문제 없을 듯.그러나 x<y인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핸들러가 중간 쯤 실행되고 있는데, 타이머 틱이 또 발생하면 핸들러의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나요? 아니면 핸들러가 수행되는 동안에는 어떤 틱이벤트도 무시당하나요?
TTT
타이머를 두개 설치하고 한 타이머 안에 무한루프를 두었더니, 프로그램이
먹통이 되는군요.... 그렇다면,
이벤트핸들러가 작업하는 동안에는 자기를 포함하여 다른 어떤 이벤트도 무시당한다는....
것으로 결론을 내려도 되~~느 ~~ㄴ~~ㅈ~~ㅣ
음...결국 자신감이 없어지는군....
고수님들의 확신이 역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