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하고자 하는 것은 일차적으로 콤보박스와 버튼을 이용해서 책의 목차를 바꾸고자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차적으로 콤보박스의 인덱스 값을 받아서 책의 내용을 리치에디트에 뿌리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콤보박스에 "3"이 올라있는 상태라면 리치 에디트에는 3장의 내용이 뿌려져 있는 것이지요.
이것을 다시 콤보박스를 열지 않고 버튼을 이용해서 2장이나 4장으로 가려는 것이지요.
버튼을 클릭했을 때 콤보의 아이템 인덱스 값을 하나 빼거나 더한 값을 콤보에 되돌려주는 것은 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리치 에디트의 내용까지 바꾸지는 못하는군요. 버튼 클릭으로 생긴 콤보 박스의 변화를 콤보 박스의 체인지 이벤트로 인식시키면 될 것 같은데 코딩 실력이 딸려서 ...쩝...쩝.
정욱님 다시 한번 부탁합니다.
Edit.text:=ComboBox.text; 에서...
이렇게 했더니 똑똑한 쵸코파이가 "웬 에디터?"라고하는군요.
에디트는 쓰지않거든요. 에디트를 써야 한다면 버튼 값을 에디터가 받고 그 ㅇ디터 값을 콤보에데 주는 건가요?
> 제가 하고자 하는 것은 일차적으로 콤보박스와 버튼을 이용해서 책의 목차를 바꾸고자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차적으로 콤보박스의 인덱스 값을 받아서 책의 내용을 리치에디트에 뿌리는 겁니다.
>
> 예를 들어서 콤보박스에 "3"이 올라있는 상태라면 리치 에디트에는 3장의 내용이 뿌려져 있는 것이지요.
>
> 이것을 다시 콤보박스를 열지 않고 버튼을 이용해서 2장이나 4장으로 가려는 것이지요.
>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콤보의 아이템 인덱스 값을 하나 빼거나 더한 값을 콤보에 되돌려주는 것은 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리치 에디트의 내용까지 바꾸지는 못하는군요. 버튼 클릭으로 생긴 콤보 박스의 변화를 콤보 박스의 체인지 이벤트로 인식시키면 될 것 같은데 코딩 실력이 딸려서 ...쩝...쩝.
>
> 정욱님 다시 한번 부탁합니다.
>
> Edit.text:=ComboBox.text; 에서...
>
> 이렇게 했더니 똑똑한 쵸코파이가 "웬 에디터?"라고하는군요.
>
> 에디트는 쓰지않거든요. 에디트를 써야 한다면 버튼 값을 에디터가 받고 그 ㅇ디터 값을 콤보에데 주는 건가요?
>
> 무식한 사람이 유식한 쵸코파이와 놀려니까 영 딸리는군요.
>
> 부탁해요.
>
>
정욱님이 아닌데 제가 답을 해도 될까요...
첨 부텀 애매하게 질문을 해가지고설...쵸코파이가 왜나오는지...끙~~~
콤보박스 OnChange이베트에다 코딩을 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아님 프로시져를 만들어서...버튼 OnClick 이벤트나 콤보의 OnChange이벤트에다 집어넣어주시면 될껏 같은데요...
Edit1이면 Edit1 이렇게요...
한 재 께서 말씀하시기를...
> 감사합니다.
>
> Edit.text:=ComboBox3.text; 에서...
>
> 이렇게 했더니 똑똑한 쵸코파이가 "웬 에디터?"라고하는군요.
>
> 에디트는 쓰지않거든요. 에디트를 써야 한다면 버튼 값을 에디터가 받고 그 ㅇ디터 값을 콤보에데 주는 건가요?
>
> 무식한 사람이 유식한 쵸코파이와 놀려니까 영 딸리는군요.
>
>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