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DLL 에 이미지 넣어서 사용하는 방법좀...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이미지 파일은 리소스를 이용하여 컴파일하게 되는데, 이때 리소스 파일은

실행파일에 포함되기 때문에 파일의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어떤분이 이미지를 DLL 에

넣어서 사용하면필요할 경우에만 호출할 수 있으니, 실행파일이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가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만들때 실행파일의 크기가 중요해서 그러니, DLL

파일에 이미지를 넣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1  COMMENTS
  • Profile
    박지훈.임프 1999.10.24 18:56
    방기남 wrote:

    > 안녕하세요.

    >

    > 일반적으로 이미지 파일은 리소스를 이용하여 컴파일하게 되는데, 이때 리소스 파일은

    > 실행파일에 포함되기 때문에 파일의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어떤분이 이미지를 DLL 에

    > 넣어서 사용하면필요할 경우에만 호출할 수 있으니, 실행파일이 커지는 것을 방지할

    >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미지가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만들때 실행파일의 크기가 중요해서 그러니, DLL

    > 파일에 이미지를 넣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임펠리테리입니다.



    일단.. dll에 이미지를 넣는 것은 간단합니다. bmp 포맷으로 만들어, 델파이의

    이미지에디터에서 새로운 리소스 파일을 생성한 후, new->bitmap으로 새

    비트맵영역을 만든 후 그림을 집어넣고 저장하고 dll 프로젝트에 이 리소스

    파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이 dll로부터 저장된 비트맵을 읽어오려면, api를 쓰면 LoadBitmap()이던가?

    함수를 쓰면 되고, 델파이틱(?)한 방법을 쓰려면 TResourceStream 객체를

    만들어 비트맵을 리소스에 추가할 때 지정한 리소스 이름이나 넘버를 통해

    읽어오면 됩니다. 자세한 건 헬프를 참고하면 되구요.

    약간 주의할 것은, 이때 넘겨줄 인스턴스 핸들은 dll을 Load할때 리턴된 값을

    넘겨줘야 한다는 거죠.



    그럼 참고하시길..







    임펠리테리 박지훈이었습니다.



    (http://myhome.thrunet.com/~c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