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소켓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근데 초보인 저로서는 좀 난감하네여.
델파이 3.0으로 구현하려고 하는데...
TCP컴포넌트로도 소켓프로그램이 가능한지 알구싶구여. 글구 여기 게시판에 올려놓은 몇가지 내용을 보니 ClientSocket이나 SeverSocket이라는게 있던데 이런걸 어떻게 사용해야하는 것인지요?
혹시 컴포넌트를 새로 등록해야하는 것인가요?
초보여서 여러가지로 난감하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구요, 안녕히 계세요.
> 음.. 소켓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 근데 초보인 저로서는 좀 난감하네여.
>
> 델파이 3.0으로 구현하려고 하는데...
> TCP컴포넌트로도 소켓프로그램이 가능한지 알구싶구여. 글구 여기 게시판에 올려놓은 몇가지 내용을 보니 ClientSocket이나 SeverSocket이라는게 있던데 이런걸 어떻게 사용해야하는 것인지요?
> 혹시 컴포넌트를 새로 등록해야하는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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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여서 여러가지로 난감하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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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좋은 하루 되시구요, 안녕히 계세요.
지는 델파이 4.0을 사용 합니다.
아마도 3.0에도 ClientSocket과 ServerSocket 이 있을 겁니다.
이는 델파이에 기본적으로 딸려오는 Component입니다.
소스는 Source의 Internet인가 하는 디렉토리에 있습니다.
ServerSocket은 소켓중 Listen이 내부적으로 구현되어 클라이언트의 Connection을
관리 할 수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ClientSocket은 ServerSocket로 Connect와 그밖의 많은 부분들을 Class로 구현해
놓은 것이지요...
Socket Program을 처음 접하신다면 우선 Sample의
Chat(? : Chatting인가..) 를 먼저 컴파일 해보시고
분석해 보세요...
아마도 Socket을 이해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