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또다른 에러메세지... 흑흑..
채팅 프로그램에서 만약 유저가 대화를 입력하면 서버에서 그 대이타를

받은뒤 다시 모든 클리이들에게 그 데이타를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근디...



서버 소켓에서 onclientread event 입니다.





text := socket.ReceiveText;



//그 문자를 memo에 출력

flatmemo1.lines.add(text);



반복분 {

serversocket1.connections[i].sendtext(text);

}



여기서 컴파일을 하면 connections이 선언이 안 되어 있다구 하는군요...

이것은 선언을 따로 해 줘야 하는 겁니까? ...

잘 안되네요...

다른데서 이런식으로 클라이언트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된다고 해서 그런건데..

제가 빼먹은게 있나요?.. 좀 알려 주세요..

그럼...

1  COMMENTS
  • Profile
    jang 1999.11.30 00:53
    정호원 wrote:

    > 채팅 프로그램에서 만약 유저가 대화를 입력하면 서버에서 그 대이타를

    > 받은뒤 다시 모든 클리이들에게 그 데이타를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근디...

    >

    > 서버 소켓에서 onclientread event 입니다.

    >

    >

    > text := socket.ReceiveText;

    >

    > //그 문자를 memo에 출력

    > flatmemo1.lines.add(text);

    >

    > 반복분 {

    > serversocket1.connections[i].sendtext(text);

    > }

    >

    > 여기서 컴파일을 하면 connections이 선언이 안 되어 있다구 하는군요...

    > 이것은 선언을 따로 해 줘야 하는 겁니까? ...

    > 잘 안되네요...

    > 다른데서 이런식으로 클라이언트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된다고 해서 그런건데..

    > 제가 빼먹은게 있나요?.. 좀 알려 주세요..

    > 그럼...





    맞는지 잘모르겠는데...

    이렇게 한번.

    ServerSocket1.Socket.Conections[i].SendText(text);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