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버튼의 glyph속성 변경
버튼을 눌렀을때 버튼이 원래 가지고있던 glyph속성을 바꾸고 싶습니다..



그러니까 버튼이 눌려지지않았을때 꺼진 불빛을 가진 이미지를 가지고있었을때 이 버튼을 누르면 버튼의 이미지가 켜진불빛으로 바껴서 버튼이 계속 눌러진상태로 되어있게 하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여..



음..그리구 이런경우..버튼을 누르는 이벤트를 마우스로 하지않고 일종의 이벤트를 발생시켜서 이 눌려진 버튼을 표현할수도 있나여??

1  COMMENTS
  • Profile
    홍세비 2000.06.06 09:54
    heimdal wrote:

    > 버튼을 눌렀을때 버튼이 원래 가지고있던 glyph속성을 바꾸고 싶습니다..

    >

    > 그러니까 버튼이 눌려지지않았을때 꺼진 불빛을 가진 이미지를 가지고있었을때 이 버튼을 누르면 버튼의 이미지가 켜진불빛으로 바껴서 버튼이 계속 눌러진상태로 되어있게 하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여..

    >

    > 음..그리구 이런경우..버튼을 누르는 이벤트를 마우스로 하지않고 일종의 이벤트를 발생시켜서 이 눌려진 버튼을 표현할수도 있나여??



    안녕하세요. 홍세빕니다.



    BitBtn컴포넌트는 여러개의 비트맵을 자동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이미지 또는 여러개의 그림문자를 담은 하나의 비트맵을 준비하고, 이 이미지들의 개수를 NumGlyphs속성의 값으로 설정해 놓으면 됩니다.

    하나의 비트맵 안에서 하나 이상의 그림문자를 넣게 되면 , 이 그림 문자들은 다음과

    같은 규칙에 따라 쓰이게 됩니다.



    첫번째 비트맵은 눌리지 않은 버튼, 즉 디폴트 위치에 대해 사용됩니다.

    두번째 비트맵은 꺼진 버튼(Disabled)에 대해 사용됩니다.

    세번째 비트맵은 클릭된 버튼에 대해 쓰입니다.

    네번째 비트맵은 버튼이 눌린 채로 있을 때, 체크박스처럼 동작하는 버튼으로 쓰입니다.



    델파이에서 제공하는 버튼용 비트맵은 32*16크기지요?

    즉 첫번째와 두번째의 용도로 사용되는 비트맵인 셈이죠.



    네가지를 다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64*16, 즉 4개의 이미지가 연속으로 그려진 비트맵을

    제작해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여?



    http://myhome.netsgo.com/parkhs98



    홍세비 홈피에 놀러 한번 오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