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시리얼통신에서 데이터를 받을 때.
안녕하세요.

저는 초보인데요. 시리얼 통신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시리얼통신은 잘 되는데 데이터를 받을 때 받은것을 메시지로 알 수있지요?

3  COMMENTS
  • Profile
    이대선 2000.08.18 19:19
    김재현 wrote:

    > 안녕하세요.

    > 저는 초보인데요. 시리얼 통신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

    > 시리얼통신은 잘 되는데 데이터를 받을 때 받은것을 메시지로 알 수있지요?

    > 그
  • Profile
    김재현 2000.08.18 19:54
    제가 정확하게 질문을 못한것 같군요.



    시리얼 통신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고 하는데, 받는 것에서 들어온 데이터가 버퍼에 쌓이죠.

    그럼 그것을 읽어 들이면 되는데 여기서 데이터가 버퍼에 들어와는지를 어떻게 아느냐가 관건이죠.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이 메시지가 발생할 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메시지가 없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사용자가 메시지를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그방법을 사용하려는데...

    제가 WM_RICEIVEDATA라고 메시지를 만들고 싶다고 할 때의 방법이 궁금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데이터가 버퍼에 쌓이면 WM_RICEIVEDATA라는 메시지가 발생되고 그때 버퍼의 데이터를 읽으면 좋을것 같아서요.



    전엔 타이머를 걸어서 적당한 시간 간격으로 버퍼를 읽어서 원하는 값이 들어왔을 때만 값을 취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좀 원시적인것 같아서요.



    그럼 염치없이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이대선 2000.08.18 20:22
    김재현 wrote:

    > 제가 정확하게 질문을 못한것 같군요.

    >

    > 시리얼 통신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고 하는데, 받는 것에서 들어온 데이터가 버퍼에 쌓이죠.

    > 그럼 그것을 읽어 들이면 되는데 여기서 데이터가 버퍼에 들어와는지를 어떻게 아느냐가 관건이죠.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이 메시지가 발생할 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메시지가 없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사용자가 메시지를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그방법을 사용하려는데...

    > 제가 WM_RICEIVEDATA라고 메시지를 만들고 싶다고 할 때의 방법이 궁금하다는 것입니다.

    > 그래서 데이터가 버퍼에 쌓이면 WM_RICEIVEDATA라는 메시지가 발생되고 그때 버퍼의 데이터를 읽으면 좋을것 같아서요.

    >

    > 전엔 타이머를 걸어서 적당한 시간 간격으로 버퍼를 읽어서 원하는 값이 들어왔을 때만 값을 취하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좀 원시적인것 같아서요.

    >

    > 그럼 염치없이 부탁드립니다.



    직접 코딩하셨나 본데.. 고생 많으셨겠군요..



    그러지 말고 공개용 콘퍼넌트를 사용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것은 async32라는 것인데 Serial로 들어 오는 이벤트에 직접 코딩을 할 수도 있고...



    또한 예제 까지 있더군요.. 저는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로 Freeware입니다.



    그리고 자료실을 찾아보면 통신용 콘퍼넌트는 많으니까 그런걸 사용하심이 낳을 듯...



    시간 단축을 위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