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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프로그래밍 질문이라기보다 유저 환경에 가까운 질문인데요. 그럴수록 더욱 경험이 중요한 것 같군요...저는 지금 WAV파일을 a-law형태의 raw포멧(.PCM)으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음 첨엔 델로 짜서 시험해보고 그담에 C로 옮겨서 그걸 기계에 올릴생각입니다. 그래서 거의 다 저수준으로 핸들했구요. 다 짜서 디버깅하고 있는디 갑자기 물밀듯 밀려오는 공포감.....음 제 프로그램은 8BIT와 16BIT 그리고 8KHZ
11KHZ 22KHZ는 다 지원하는데 32BIT WAV파일이나 44KHZ WAV파일은 지원이 않되거든요. 워낙 저수준이라 이거 또 하려면 그림그리고 싸바싸바 해야하는디....T.T
실제로 유틸리티에서 목소리를 녹음할 때 32BIT나 44KHZ로도 하나요? 윈도우의 미디어 파일에는 거의 다 16BIT에 22KHZ던데 음 그리구 그
음악을 녹음할 때는44000Hz를 사용하구요.
목소리를 녹음할 때 그렇게 많은 Sampling Rate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a-law, u-law에서 44KHz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얘기는 이해를 못하겠네요.
진성열 wr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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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프로그래밍 질문이라기보다 유저 환경에 가까운 질문인데요. 그럴수록 더욱 경험이 중요한 것 같군요...저는 지금 WAV파일을 a-law형태의 raw포멧(.PCM)으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음 첨엔 델로 짜서 시험해보고 그담에 C로 옮겨서 그걸 기계에 올릴생각입니다. 그래서 거의 다 저수준으로 핸들했구요. 다 짜서 디버깅하고 있는디 갑자기 물밀듯 밀려오는 공포감.....음 제 프로그램은 8BIT와 16BIT 그리고 8KHZ
> 11KHZ 22KHZ는 다 지원하는데 32BIT WAV파일이나 44KHZ WAV파일은 지원이 않되거든요. 워낙 저수준이라 이거 또 하려면 그림그리고 싸바싸바 해야하는디....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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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유틸리티에서 목소리를 녹음할 때 32BIT나 44KHZ로도 하나요? 윈도우의 미디어 파일에는 거의 다 16BIT에 22KHZ던데 음 그리구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