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이번엔 답해 주실꺼죠??? ^^;
안녕하세요??

델파이를 자알~~~ 다루고픈 초보입니다.

객체지향을 잘 좀 이해하고 싶기도 하고요 ^^

다름이 아니오라 에디트 박스가 30개쯤 된다고 했을때 처리하는 함수가 같은데

다 코딩을 하면 너무 원시적인거 같아서요

에디트 박스1 에서 엔터를 누루면 에디트 박스2에 함수처리한 내용을 넣고요

에디트 박스3 에서 엔터를 누루면 에디트 박스4에 함수처리한 내용을 넣고....

이렇게 30개정도가 나가는 겁니다.

(예를 들면 에디트박스1에 3을 넣으면 에디트 박스2에는 국어,

에디트박스3에 2을 넣으면 에디트 박스4에는 수학....)

tabolder는 순서적으로 해놨습니다.

엔터를 눌렀을때의 처리함수는 하나이고요

앞뒤의 컴포넌트(객체)의 이름을 안다면 가능할 것도 같아서요

부탁드려요~~~~ ^^;

2  COMMENTS
  • Profile
    권민호 2000.11.09 08:15
    TIME wrote:

    > 안녕하세요??

    > 델파이를 자알~~~ 다루고픈 초보입니다.

    > 객체지향을 잘 좀 이해하고 싶기도 하고요 ^^

    > 다름이 아니오라 에디트 박스가 30개쯤 된다고 했을때 처리하는 함수가 같은데

    > 다 코딩을 하면 너무 원시적인거 같아서요

    > 에디트 박스1 에서 엔터를 누루면 에디트 박스2에 함수처리한 내용을 넣고요

    > 에디트 박스3 에서 엔터를 누루면 에디트 박스4에 함수처리한 내용을 넣고....

    > 이렇게 30개정도가 나가는 겁니다.

    > (예를 들면 에디트박스1에 3을 넣으면 에디트 박스2에는 국어,

    > 에디트박스3에 2을 넣으면 에디트 박스4에는 수학....)

    > tabolder는 순서적으로 해놨습니다.

    > 엔터를 눌렀을때의 처리함수는 하나이고요

    > 앞뒤의 컴포넌트(객체)의 이름을 안다면 가능할 것도 같아서요

    > 부탁드려요~~~~ ^^;



    엔터키를 치는 에디터의 hint프로퍼티에 처리할 에디터박스의 이름을 설정해서

    쓰면 간단할것같은데요

    ex)edit1.hint := edit2



    var Tc : TComponent;

    begin

    Tc := FindComponent((Sender as TEdit).hint);

    if (Sender as TEdit).text = 1 then

    TEdit(Tc).text := '국어'

    end;



  • Profile
    TIME 2000.11.09 21:40
    안녕하세요? 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요 가르쳐 주신 대로 한다면 edit.hint에다가 그다음 edit박스를 설정 해 주어야

    하잖아요?

    저는 그냥 앞뒤의 컴포넌트를 안다면 더 편할거 같고 담에도 유용하게 쓸수 있을것

    같아서요

    혹시 아시면 다시한번 가르쳐 주세요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