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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y 에서 패킷의 전송자료 크기의 적정성은?
indy tcp/ip와 관련한 tcp서버 클라이언트 소켓컴포넌트를 사용합니다.
현재는 버퍼의 크기를 1024로 한정하여 보내는데
이를 2048, 4096 정도로 올려도 괜찮을지 묻고 싶네요~~~
더불어 다른분덜은 udp 로 파일전송을 하는 것같던데
udp도 쓸만 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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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 허준
•
2000.11.14 20:10
버퍼 전송시 4096정도가 안정적 입니다. 8192정도로 하면 패킷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겨서 전송 Block을 계산해서 다시 패킷을 날려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UDP는 전송은 빠르지만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UDP는 패킷전송후 상대방이 받았는지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페킷을 날리는 방법입니다. 게임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파일전송을 할깨는 TCP/IP Protocol을 사용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어허 탕약 다 쫄겠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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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늘
•
2000.11.15 00:26
허준의원 나리 답변 감사요...
그럼 4배는 뛸수 있겠네요...
어이! 허준 wrote:
> 버퍼 전송시 4096정도가 안정적 입니다. 8192정도로 하면 패킷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 생겨서 전송 Block을 계산해서 다시 패킷을 날려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 UDP는 전송은 빠르지만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 UDP는 패킷전송후 상대방이 받았는지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페킷을 날리는 방법입니다. 게임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파일전송을 할깨는 TCP/IP Protocol을 사용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 어허 탕약 다 쫄겠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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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문
•
2000.11.19 14:40
참고.....
TCP/IP로 패킷을 전송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안정적인 방법)
전송자가 우선 한 패킷단위을 보내고
수신자가 잘 받았다는 ACK를 보내면(IP 레이어에서 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 어플 레이어에서)
다시 전송자가 그 다음 패킷을 보내는 방법
두번째 방법
전송자가 for문이나 while문을 이용하여 패킷단위들을 전송하는 방법
억수로(?) 중요한 데이터는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두번째 방법을 사용할 때는 네트워크의 부하가 1024바이트, 2048, 4096바이트에 상관없을 것입니다.
전송률은 오히려 MTU(maximum transfer unit)에 적용받게 되지여.
Slip에서는 MTU가 700바이트, Ethernet에서는 1440바이트(정확한 수치는 기억이 안나네요)정도 됩니다.
즉 2048바이트를 보낸다 하더라고 실제적으로 잘려서 전송되게 됩니다.
이 수치는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에서 제한하고 있는 8192바이트와는 개념이 다릅니다.
이 테스트는 ICMP(Ping)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ng -l 1 www.borland.com
ping -l 1024 www.borland.com
즉 한바이트 보내나 1024바이트 보내가 네트워크 부하는 똑같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한번에 전송하려는 크기가 MTU보다 커지게 되면 그때부터 네트워크부하에
차이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쩝, 참고가 되었을라나, 내가 말해 놓고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당...
김하늘 wrote:
> 허준의원 나리 답변 감사요...
> 그럼 4배는 뛸수 있겠네요...
>
>
> 어이! 허준 wrote:
> > 버퍼 전송시 4096정도가 안정적 입니다. 8192정도로 하면 패킷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 > 생겨서 전송 Block을 계산해서 다시 패킷을 날려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 > UDP는 전송은 빠르지만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 > UDP는 패킷전송후 상대방이 받았는지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페킷을 날리는 방법입니다. 게임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 파일전송을 할깨는 TCP/IP Protocol을 사용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 > 어허 탕약 다 쫄겠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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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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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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