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 Sockets;
interface
uses
SysUtils, WinTypes, WinProcs, Messages, Classes, Graphics, Controls,
Forms, Dialogs, WinSock;
const
WM_ASYNCSELECT = WM_USER + 0;
type
TSockets = class(TWinControl)
================== 이부분에 대해서 알고 싶네요
프로그램을 파악하다보니
위와 같이 되어져 있읍니다.
일반적으로 TForm1 = class(TForm) 또는 TService3 = class(TService) 등으로
되어있는데 어떤 형태인지 알수 가 없네요.
어리석은 초보를 위해 한수 부탁드립니다.
서적을 통해서 반드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여하튼 질문하신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Class는 '상속' 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자신의 기능과 속성을
다른 객체로 이전 시켜줄 수 있습니다.
TAAA = class (TBBB) 란
'TBBB의 모든 기능 및 속성을 그대로 이전 받은 TAAA라는 객체를 정의한다'
라는 뜻 입니다.
질문하신 TWinControl의 경우에는 윈도우즈의 기본기능을 가지고 있는 Class입니다.
마치 원재료는 똑같아도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듯이.
TWinControl에 프로그래머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 기존의 기능 플러스 새로운
기능을 가진 콤포넌트가 탄생이 되는 것 입니다.
참고로 아래 TShape를 상속받아서 똑같은 새로운 객체를 만든다음 (TRyuShape)
여기에 Blink라는 기능을 추가하는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버턴1을 클릭하면 무지개를 발광하는 듯한 화면이 보일 겁니다.
From 류..
---------
Type
TRyuShape = class (TShape)
Private
{ Private declarations }
Stop : Boolean;
Public
{ Public declarations }
Procedure Blink;
End;
Procedure TRyuShape.Blink;
Begin
While not Stop do
Begin
Brush.Color:= Round(Random(256)) shl 18 +
Round(Random(256)) shl 8 +
Round(Random(256));
Repaint;
Application.ProcessMessages;
End;
End;
Var
RyuShape : TRyuShape;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RyuShape:= TRyuShape.Create(Self);
RyuShape.Parent:= Self;
RyuShape.Stop:= False;
RyuShape.Blink;
end;
procedure TForm1.Button2Click(Sender: TObject);
begin
RyuShape.Stop:= True;
RyuShape.Free;
end;
초보 wrote:
> unit Sockets;
> interface
>
> uses
> SysUtils, WinTypes, WinProcs, Messages, Classes, Graphics, Controls,
> Forms, Dialogs, WinSock;
> const
> WM_ASYNCSELECT = WM_USER + 0;
> type
> TSockets = class(TWinControl)
> ================== 이부분에 대해서 알고 싶네요
>
> 프로그램을 파악하다보니
> 위와 같이 되어져 있읍니다.
> 일반적으로 TForm1 = class(TForm) 또는 TService3 = class(TService) 등으로
> 되어있는데 어떤 형태인지 알수 가 없네요.
> 어리석은 초보를 위해 한수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