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인디에서 그런 기능은 본적이 없습니다. 서버에서는 타이머를 두고 수시로 접속여부를 체크하는 수 밖에 없고 클라이언트에서는 OnDisconnect이벤트가 발생하는 것을 체크해야합니다.
참고로 서버가 오픈되지 않은 상태에서 클라이언트를 접속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인디는 윈도우의 디폴트 시스템 타임아웃을 사용하는 방법외에는 따로 일정시간후에 자동으로 접속시도를 중단시키는 방법은 없더군요. 그동안은 어플리케이션이 Freezing되는 것을 감수하거나 아니면 클라이언트도 스레드를 사용하거나 미리 서버를 Ping하여 서버가 오픈되었는지를 체크하는수밖에 없더군요.
참고로 서버가 오픈되지 않은 상태에서 클라이언트를 접속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인디는 윈도우의 디폴트 시스템 타임아웃을 사용하는 방법외에는 따로 일정시간후에 자동으로 접속시도를 중단시키는 방법은 없더군요. 그동안은 어플리케이션이 Freezing되는 것을 감수하거나 아니면 클라이언트도 스레드를 사용하거나 미리 서버를 Ping하여 서버가 오픈되었는지를 체크하는수밖에 없더군요.
이현신 wrote:
> 안녕하세요...
>
> indy 소켓을 이용해 프로그래밍을 하고있는데
> Readbuffer 나 writebuff 에서...
>
> 소켓이 비정상 적으로 끊어졌을경우
> 상대방이 저 함수에서 무한루푸를 돌고있는데...
> 이걸 방지하기 위한 방법이 잇는지요..
> timeout 같은 설정이 있을것도 같은데...
> 어떻게 하면 되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