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다중채팅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지금 다중채팅을 만들고 있거든요..

1:1은 책에 소스가 나와있어 했는데..한 서버에 여러 클라이언트가 접속하는

다중채팅 프로그램은 좀 어렵더군요..

비베에서는 소켓컨트롤을 계속 늘려서 사용했었는데..

델파이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서버소켓컴퍼넌트를 늘려야하면 어떻게 늘리는건지

자세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그럼..^^

2  COMMENTS
  • Profile
    김필수 2001.05.01 02:30
    자세히 적기 뭐해서 참고할 사이트 적어드릴게요

    http://shop.zdnet.co.kr/Download/Filebank.asp

    이 페이지를 열면 마이크로소프트 잡지에 있는

    프로그램 소스 다운 받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마소 2000년 2월호 디스켓 추가 (1.28 MB)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소스 다운 받아 보세요

    대화방 구현이 되어 있어요



    프로그램 실행은 되지 않습니다. DB파일이 없어서...



    하지만 소스는 볼수 있으니까 프린트해서 분석해보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성필 wrote:

    > 안녕하세요..^^

    > 지금 다중채팅을 만들고 있거든요..

    > 1:1은 책에 소스가 나와있어 했는데..한 서버에 여러 클라이언트가 접속하는

    > 다중채팅 프로그램은 좀 어렵더군요..

    > 비베에서는 소켓컨트롤을 계속 늘려서 사용했었는데..

    > 델파이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 서버소켓컴퍼넌트를 늘려야하면 어떻게 늘리는건지

    > 자세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그럼..^^

  • Profile
    방기남 2001.04.30 19:53


    안녕하세요.

    방기남(26)입니다.



    비베나 델파이나 4GL의 측면에서는 사촌정도 되겠기에 사용법이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다중채팅(즉, 다수의 사용자끼리 채팅을 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 방법을 달리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1 채팅은 이쪽에서 보내고 상대방에서 그 글을 볼 수 있는 정도지요.

    그럼, 1:N 관계의 채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버를 두신다면, 그 서버의 역활은 무엇이 될지 생각해 보시면 되겠군요.

    한 사람이 글을 보내면, 서버는 그 글을 받아서 현재 접속중인 모든 사용자에게

    글을 보여주도록 하면 되겠군요.



    for i := 0 to 현재 접속자수 do

    Socket.SendText(서버가 받은 메시지);



    간단히 위와같은 결과과 나오겠네요.

    흠..

    이 이상 간단히 설명하지는 못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