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레포트에서 페이지별 소계, 합계, 총계내는 방법


날짜 이 름 금 액 ...

-----------------------

1 aaa 1,000

1 bbb 5,000

2 ccc 3,000

. .. ...

. .. ...

. .. ...

. .. ...

-----------------------

소계 XXXXX <-- 해당페이지만의 합계

-----------------------

합계 XXXXX <-- 현재까지 페이지의 합계(첫장은 나오지 않음)

-----------------------

총계 XXXXX <-- 전체 페이지의 합계(마지막장만 나옴)

-----------------------



이런식으로 하고 싶은데 어떤 밴드를 써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이쪽으로 해보고... 저쪽으로 해봐도~~ -.-;;

어떤 밴드를 써야하나요???



그리고 출력할 필드의 공간보다 내용이 많을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필드를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 5자 쓸정도의 여유인데 10자정도의 내용일때 물론 자기가 알아서 잘리긴 하는데... 여백이 없이 그냥 잘려버려서 이부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COMMENTS
  • Profile
    무대뽀 2001.08.10 03:11
    저도.. 예전에 이것 때문에 고민 한적이 있거든요!

    그때는 어떤 밴드를 사용해서 한게 아니고...



    쿼리를 할때... 미리 한페이지에 몇줄이 출력되는 지 확인하고..



    쿼리시에 임시테이블(페이지 필드+출력할내용)를 하나 임시로 하나 만들어서

    출력 했거든요!



    만약 필드가 아래와 같고..

    a b c

    ------

    @ 1 a

    # 2 a

    ! 3 c

    ! 4 a

    @ 1 a

    # 2 a

    ! 3 c



    한페이지에 5줄이 출력된다면



    page a b c

    -----------

    1 @ 1 a

    1 # 2 a

    1 ! 3 c

    1 ! 4 a

    1 @ 1 a

    2 # 2 a

    2 ! 3 c

    ....



    이런 식으로 쿼리 한후..



    Group 밴드를 사용해서 출력을 했어요!



    참고로 쿼리 할때.. Cursor fetch를 사용했습니다.

    이게 불가능하면..

    임시 출력용 테이블을 만들고

    내용을 insert하는 코딩을 한후

    임시 테이블을 출력하면 되겠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라엘 wrote:

    >

    > 날짜 이 름 금 액 ...

    > -----------------------

    > 1 aaa 1,000

    > 1 bbb 5,000

    > 2 ccc 3,000

    > . .. ...

    > . .. ...

    > . .. ...

    > . .. ...

    > -----------------------

    > 소계 XXXXX <-- 해당페이지만의 합계

    > -----------------------

    > 합계 XXXXX <-- 현재까지 페이지의 합계(첫장은 나오지 않음)

    > -----------------------

    > 총계 XXXXX <-- 전체 페이지의 합계(마지막장만 나옴)

    > -----------------------

    >

    > 이런식으로 하고 싶은데 어떤 밴드를 써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 이쪽으로 해보고... 저쪽으로 해봐도~~ -.-;;

    > 어떤 밴드를 써야하나요???

    >

    > 그리고 출력할 필드의 공간보다 내용이 많을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필드를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 5자 쓸정도의 여유인데 10자정도의 내용일때 물론 자기가 알아서 잘리긴 하는데... 여백이 없이 그냥 잘려버려서 이부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