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도와주십시오..하도신기해서..
디비 그리드를 아래로 계속 내리거나 올리면 BLOB필드에 데이타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경우 데이타 셋에 연결된 DBmemo 로 메모필드에 있는 데이타가 읽혀지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PC가 죽은것 처럼 가만히 있는 경우가 계속 생깁니다.

메모필드에 들어있는 내용은 고작 한글 2~3페이지 입니다.

그런데도 어떤 데이타는 아예 읽어오지도 못하는 군요. 그리고 메모컴포넌트는

memo1.lines.text := query1.FieldByName('Contents').asstring;

memo1.lines.strings[0] := query1.FieldByName('Contents').asstring;

이렇게 해도 다운되는거 같은 현상은 마찬가지 였고,

스트림을 이용해서 읽어보아도 마찬가지로 로딩되는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T.T 아래처럼 사용했습니다.

Stream := TBlobStream.Create(query1.FieldByName('Contents') as TBlobField, bmRead);

try

Size := Stream.Seek(0, 2);

Stream.Seek(0, 0);

Inc(Size);

GetMem(Buffer, Size);

try

FillChar(Buffer^, Size, #0);

Stream.Read(Buffer^, Size);

Memo1.SetTextBuf(Buffer);

finally

FreeMem(Buffer, Size);

end;

finally

Stream.Free;

end;

컴포넌트 자체에서 읽어오는 속도가 느린것인지..

하도 신기해서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그 메모필드를 열어 읽어보았더니 어떤 컴포넌트인지 몰라도 번개같이 읽혀지더군요..

그렇게 만들수는 없는지요?

벌써 며칠째 입니다. 쉽게 생각했다가 허벌나게 고생하고 있습니다

고수분들의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7  COMMENTS
  • Profile
    이 재원 1999.01.05 16:56
    거시기 TMemo에는 32K Limit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더 큰거 아닌가요?

    글코 크기 Value를 100에서 한 20으로 낯춰 보세요 ?? 거 이상하네... 으음...

  • Profile
    신인재 1998.11.24 02:16
    냥냥....

    쩝...이상하군요......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델파이 어플에서도 잘되야 정상이거든요...

    음냐...

    메모필드라.....

    Assign메소드를 사용해 보시지요...

    Memo1.Assign(AnyMemoField);

    이런식으로요... BLOB데이타가 제법 많다고 하셨는데

    메모필드 말고도 많이 있다는 말씀인가요...?

    제 생각에 이렇게도 안되면 정말 DB의 문제일꺼 같군요...



    꺄꿍 wrote:

    > 디비 그리드를 아래로 계속 내리거나 올리면 BLOB필드에 데이타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경우 데이타 셋에 연결된 DBmemo 로 메모필드에 있는 데이타가 읽혀지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PC가 죽은것 처럼 가만히 있는 경우가 계속 생깁니다.

    > 메모필드에 들어있는 내용은 고작 한글 2~3페이지 입니다.

    > 그런데도 어떤 데이타는 아예 읽어오지도 못하는 군요. 그리고 메모컴포넌트는

    > memo1.lines.text := query1.FieldByName('Contents').asstring;

    > memo1.lines.strings[0] := query1.FieldByName('Contents').asstring;

    > 이렇게 해도 다운되는거 같은 현상은 마찬가지 였고,

    > 스트림을 이용해서 읽어보아도 마찬가지로 로딩되는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T.T 아래처럼 사용했습니다.

    > Stream := TBlobStream.Create(query1.FieldByName('Contents') as TBlobField, bmRead);

    > try

    > Size := Stream.Seek(0, 2);

    > Stream.Seek(0, 0);

    > Inc(Size);

    > GetMem(Buffer, Size);

    > try

    > FillChar(Buffer^, Size, #0);

    > Stream.Read(Buffer^, Size);

    > Memo1.SetTextBuf(Buffer);

    > finally

    > FreeMem(Buffer, Size);

    > end;

    > finally

    > Stream.Free;

    > end;

    > 컴포넌트 자체에서 읽어오는 속도가 느린것인지..

    > 하도 신기해서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그 메모필드를 열어 읽어보았더니 어떤 컴포넌트인지 몰라도 번개같이 읽혀지더군요..

    > 그렇게 만들수는 없는지요?

    > 벌써 며칠째 입니다. 쉽게 생각했다가 허벌나게 고생하고 있습니다

    > 고수분들의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 Profile
    꺄꿍 1998.11.24 10:22
    신인재 wrote:

    > 냥냥....

    > 쩝...이상하군요......

    >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 델파이 어플에서도 잘되야 정상이거든요...

    > 음냐...

    > 메모필드라.....

    > Assign메소드를 사용해 보시지요...

    > Memo1.Assign(AnyMemoField);

    > 이런식으로요... BLOB데이타가 제법 많다고 하셨는데

    > 메모필드 말고도 많이 있다는 말씀인가요...?

    > 제 생각에 이렇게도 안되면 정말 DB의 문제일꺼 같군요...

    >

    > 꺄꿍 wrote:

    신인재님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흑흑.. 역시 안되는 군요..

    다시 며칠을 끙끙거리다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DB는 델파이 3.0의 디폴트 파라독스 입니다.

    디비 화일명은 temp.db 이구요.

    필드는 Subject(제목), Contents(내용) 이렇게 달랑 두가지 입니다.

    Subect의 타입은 Alpha 100자리구요 내용의 타입은 Memo 100자리 입니다.

    그리구 쿼리로 오픈한다음 읽어올땐 신인재 님이 가르켜 주신대로

    memo1.lines.Assign(query1.FieldByName('Contents')); 이렇게..

    제가 틀리게 사용했나요?

    Memo 컴포넌트에 읽혀져 오긴 하는데 역시 PC가 죽은 것 처럼..

    'Contents' 필드에 들어있는 내용은 한글 2~3페이지 정도입니다.

    신인재님 바쁘시겠지만 한번 테스트 안 해보시겠습니까?

    정말 느리게 읽혀집니다. 디비메모도 마찬가지구요..

    디폴트가 느리게 읽혀지는것은 어쩔수 없는 것인가요?

    메모필드에 내용이 많은것이 읽혀질때는 메모컴포넌트에 스크롤바를

    아래로 끌어내리면 글이 거꾸로 올라가는 현상까지 나옵니다.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도 실력이 모자라니 안되는군요..

    흑흑.. 정말 처절해서..

    포기해야 하는것인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신인재 1998.11.24 22:40
    음냐....

    저두 방법이 없군요....

    이거 받아서 테스트 해보세요..

    실행파일과 소스를 함께 넣었습니다..

    꺄꿍님과 같은 디비 포맷을 쓰고 table, query콤포를

    이용한 예제입니다..그리고 엘리아스도 없습니다.

    디비파일과 어플을 한 디렉토리에 넣고 실행하세요..

    제 컴에서는 무리없이 실행이 되니 이거 실행해 보시고

    여기에서도 문제가 발생된다면

    델파이를 다시 까시던가 BDE쪽을 다시까시던가 하는 방법밖에는

    없겠군요...

    답변이 안되어 죄송합니다....T.T



    P.s 음냐 저희 bbs에 파일 첨부가 안되는 군요...

    이상하다 E-mail로 보내드리지요.....



  • Profile
    이정욱 1998.11.21 14:56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하면 엄청나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DBRichEdit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그냥 Txt포맷으로 데이타들을 바꾼후 하셔도 될것 같네요..

    그럼..



    꺄꿍 wrote:

    > 디비 그리드를 아래로 계속 내리거나 올리면 BLOB필드에 데이타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경우 데이타 셋에 연결된 DBmemo 로 메모필드에 있는 데이타가 읽혀지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PC가 죽은것 처럼 가만히 있는 경우가 계속 생깁니다.

    > 메모필드에 들어있는 내용은 고작 한글 2~3페이지 입니다.

    > 그런데도 어떤 데이타는 아예 읽어오지도 못하는 군요. 그리고 메모컴포넌트는

    > memo1.lines.text := query1.FieldByName('Contents').asstring;

    > memo1.lines.strings[0] := query1.FieldByName('Contents').asstring;

    > 이렇게 해도 다운되는거 같은 현상은 마찬가지 였고,

    > 스트림을 이용해서 읽어보아도 마찬가지로 로딩되는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T.T 아래처럼 사용했습니다.

    > Stream := TBlobStream.Create(query1.FieldByName('Contents') as TBlobField, bmRead);

    > try

    > Size := Stream.Seek(0, 2);

    > Stream.Seek(0, 0);

    > Inc(Size);

    > GetMem(Buffer, Size);

    > try

    > FillChar(Buffer^, Size, #0);

    > Stream.Read(Buffer^, Size);

    > Memo1.SetTextBuf(Buffer);

    > finally

    > FreeMem(Buffer, Size);

    > end;

    > finally

    > Stream.Free;

    > end;

    > 컴포넌트 자체에서 읽어오는 속도가 느린것인지..

    > 하도 신기해서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그 메모필드를 열어 읽어보았더니 어떤 컴포넌트인지 몰라도 번개같이 읽혀지더군요..

    > 그렇게 만들수는 없는지요?

    > 벌써 며칠째 입니다. 쉽게 생각했다가 허벌나게 고생하고 있습니다

    > 고수분들의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 Profile
    꺄꿍 1998.11.22 07:30
    이정욱 wrote:

    >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하면 엄청나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 DBRichEdit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그냥 Txt포맷으로 데이타들을 바꾼후 하셔도 될것 같네요..

    > 그럼..

    >



    이 정욱님 우선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불러온 데이타는 디비화일에서 읽어온거거든요.

    필드내용은 필드이름이 Contents 이구요 형은 MEMO 구요 크기는 100으로 정해두었습니다. 저장된 데이타들은 약 600 여건이구요

    처음에 그 디비화일을 디비메모에 연결해서 바로 보여주려니까 너무 읽어오는 시간이 느리더라구요(정말 느림 - 수차례 확인한 결과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편법을 써보다가 그냥 메모컴포넌트를 하나 폼위에 올리고 테이블에서 읽어오기로 했지요.그랬더니 마찬가지로 너무 느리더라구요..

    느린 정도가 아예 2분정도 갈때도 있답니다.

    그리구 리치에디터 나 디비리치에디터도 사용해 보았는데 그건

    두배이상이 더 느려서 사용못하겠더라구요.. 흑흑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저번에 질문했던 대로 하고 있구요

    레코드가 이동될때마다 다시 메모에 읽혀져오게 만들어두었거든요.

    그런데.. 넘 느려서리 죽은거 처럼 보이는 경우가 넘 많아요

    델파이 관련사이트는 다 돌아다니면서 물어보았는데 아무도 가르쳐 주질

    않는군요.. 메모컴포넌트 자체가 문제인가요?

    제가 볼적에는 메모컴포넌트 자체에서 읽어오는 속도가 느린거 같아요..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이정욱 1998.11.22 20:40
    현재 사용하시는 DB포맷은 무엇입니까?

    XPower 컴포넌트 트라이얼을 받아서 한번 해보세요..

    그래도 느리면 DB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아니면 BDE에 문제가...

    XPower는 그림과 메모도 한 그리드 안에서 표현이 가능하거든요...

    일단 테스트 해보세요..



    꺄꿍 wrote:

    > 이정욱 wrote:

    > >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 >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하면 엄청나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 > DBRichEdit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그냥 Txt포맷으로 데이타들을 바꾼후 하셔도 될것 같네요..

    > > 그럼..

    > >

    >

    > 이 정욱님 우선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그런데.. 제가 불러온 데이타는 디비화일에서 읽어온거거든요.

    > 필드내용은 필드이름이 Contents 이구요 형은 MEMO 구요 크기는 100으로 정해두었습니다. 저장된 데이타들은 약 600 여건이구요

    > 처음에 그 디비화일을 디비메모에 연결해서 바로 보여주려니까 너무 읽어오는 시간이 느리더라구요(정말 느림 - 수차례 확인한 결과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편법을 써보다가 그냥 메모컴포넌트를 하나 폼위에 올리고 테이블에서 읽어오기로 했지요.그랬더니 마찬가지로 너무 느리더라구요..

    > 느린 정도가 아예 2분정도 갈때도 있답니다.

    > 그리구 리치에디터 나 디비리치에디터도 사용해 보았는데 그건

    > 두배이상이 더 느려서 사용못하겠더라구요.. 흑흑

    >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저번에 질문했던 대로 하고 있구요

    > 레코드가 이동될때마다 다시 메모에 읽혀져오게 만들어두었거든요.

    > 그런데.. 넘 느려서리 죽은거 처럼 보이는 경우가 넘 많아요

    > 델파이 관련사이트는 다 돌아다니면서 물어보았는데 아무도 가르쳐 주질

    > 않는군요.. 메모컴포넌트 자체가 문제인가요?

    > 제가 볼적에는 메모컴포넌트 자체에서 읽어오는 속도가 느린거 같아요..

    > 이 사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 박중호
    • 1999.05.30 11:40
    • 3 COMMENTS
    • /
    • 0 LIKES
    • 손지연
      1998.11.11 20:04
      안녕하세요 저는 델파이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 중인데요. 프로그램 실행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떠서...
    • 1999.05.30 12:03
      박중호 께서 말씀하시기를... > 디비를 쓸때.. >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마다 > 전에 테이블에 입력했던 ...
    • 이정욱
      1998.11.21 15:00
      프로그램을 만드실때 A 드라이브에 있는 유닛을 포함해서 만드셨나 보네요. 모두 하드드라이브로 복사한 ...
    • 김동수
    • 1999.05.30 07:47
    • 4 COMMENTS
    • /
    • 0 LIKES
    • 김정배
      1998.11.18 06:47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답장 부탁합니다.
    • 1999.05.31 03:13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테이블을 불러서 자료를 수정하고... > 수정버튼을 누르면... > 다른 부...
    • 이정욱
      1998.11.21 14:58
      델파이란, C++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파스칼을 확장한 형태 입니다. 즉, 델파이는 프로그램을 만...
    • 김 완진
      1998.12.13 02:01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양정석
    • 1999.05.30 07:31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10:16
      헉.. 이질문은 아래질문보다 더 광범위 하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책' 한권을 구입하셔서 보세요. 이 질...
    • 한 재
    • 1999.05.30 05:41
    • 2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10:14
      너무 질문이 광범위하네요... 메모컴포넌트에 내용이 뜨게하시려면... 콤보박스의 OnChange이벤트에 If ...
    • 한 재
      1999.05.31 10:14
      답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잘못한 것 같군요. 다시 한번 부탁을 드립니다. 예를 ...
    • 꺄꿍
    • 1998.11.21 03:03
    • 7 COMMENTS
    • /
    • 0 LIKES
    • 이 재원
      1999.01.05 16:56
      거시기 TMemo에는 32K Limit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더 큰거 아닌가요? 글코 크기 Value를 100에서 ...
    • 신인재
      1998.11.24 02:16
      냥냥.... 쩝...이상하군요......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델파이 어플에서도 잘되야 정상이거든요...
    • 꺄꿍
      1998.11.24 10:22
      신인재 wrote: > 냥냥.... > 쩝...이상하군요...... >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 델파이 어플에...
    • 신인재
      1998.11.24 22:40
      음냐.... 저두 방법이 없군요.... 이거 받아서 테스트 해보세요.. 실행파일과 소스를 함께 넣었습니다.....
    • 이정욱
      1998.11.21 14:56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
    • 꺄꿍
      1998.11.22 07:30
      이정욱 wrote: >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 리치에디트 데이터...
    • 이정욱
      1998.11.22 20:40
      현재 사용하시는 DB포맷은 무엇입니까? XPower 컴포넌트 트라이얼을 받아서 한번 해보세요.. 그래도 느리...
    • 조갑손
    • 1999.05.30 04:10
    • 1 COMMENTS
    • /
    • 0 LIKES
    • 유수
      1999.06.04 01:57
      안녕하세요. TitleChange이벤트에서 GetTitle이나, GetAuthor등으로 곡명, 제작자등을 알 수 있습니...
    • 김동수
    • 1999.05.30 02:58
    • 4 COMMENTS
    • /
    • 0 LIKES
    • 이용성
      1998.11.19 08:07
      다시한번 문의 드립니다. 먼저 문의에대한 답변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는데 고맙다는 말도 없이 또...
    • 1999.05.30 04:11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여~ > 검색을 하는건 되는데... > 레코드 갯수를 제어 못 하네...
    • 신인재
      1998.11.20 20:25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트를 이용한 팁이 있...
    • 신인재
      1998.11.21 05:35
      신인재 wrote: >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
    • 권창진
    • 1999.05.29 23:56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10:06
      한델(http://www.delphi.co.kr) 자료실에 있는 권용길님의 IS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권창진 께서 말씀하...
    • 박중호
    • 1999.05.29 22:25
    • 9 COMMENTS
    • /
    • 0 LIKES
    • 꺄꿍
      1998.11.21 03:03
      디비 그리드를 아래로 계속 내리거나 올리면 BLOB필드에 데이타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경우 데이타 셋에 연...
    • 1999.05.30 04:19
      박중호 께서 말씀하시기를... > 출력할때.. > 오름차순으로 하려고 하는데요.. > 출력폼에 이렇게 소스...
    • 이 재원
      1999.01.05 16:56
      거시기 TMemo에는 32K Limit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더 큰거 아닌가요? 글코 크기 Value를 100에서 ...
    • 신인재
      1998.11.24 02:16
      냥냥.... 쩝...이상하군요......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델파이 어플에서도 잘되야 정상이거든요...
    • 꺄꿍
      1998.11.24 10:22
      신인재 wrote: > 냥냥.... > 쩝...이상하군요...... > 디비 익스플로러에서 잘된다면 > 델파이 어플에...
    • 신인재
      1998.11.24 22:40
      음냐.... 저두 방법이 없군요.... 이거 받아서 테스트 해보세요.. 실행파일과 소스를 함께 넣었습니다.....
    • 이정욱
      1998.11.21 14:56
      제 생각에는 Richedit데이터를 Memo에서 읽으려고 하는것 같네요. 리치에디트 데이터를 메모로 읽으려고 ...
    • • • •
    • 곽병덕
    • 1998.11.13 23:09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8.11.21 02:56
      어떻게 구현을 하셨는지 말씀을 해주셔야죠.... 곽병덕 wrote: > 안녕하세요. 곽병덕이라고 합니다. >...
    • 바이도
    • 1999.05.29 21:31
    • 2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5.30 23:53
      아.. 드뎌 이해를 했습니다. 즉, 00 00 00 01 이 들어오면 1이구.. 00 00 00 10 이 들어오면 2.. 즉, 이...
    • 이정욱
      1999.05.30 10:09
      음냐.. 뒤에 들어오는 글자가 무엇인지는 정확지 않습니다만... 만약 그냥 12라는 스트링을 12라는 Intege...
    • 이익중
    • 1998.11.09 06:04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8.11.21 02:54
      델파이와 비베는 상당히 틀립니다. 비베는 베이직을 기초로한 언어이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을 기초로한 언...
    • XapiSoft
    • 1998.11.20 19:38
    • 5 COMMENTS
    • /
    • 0 LIKES
    • 서희영
      1999.05.29 20:13
      엑세스 디비로 된것을 dbf화일로 바꾸려고 하는데.. field type이 맞지 않는것은 변환해서 저장하려고 하...
    • 이정욱
      1998.11.21 02:49
      네. 안녕하세요? 나이렉스의 이정욱 입니다. 업그레이드를 받으시려면 입금 후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업...
    • 1999.05.30 04:16
      서희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엑세스 디비로 된것을 dbf화일로 바꾸려고 하는데.. > field type이 맞지...
    • 서희영
      1999.05.31 18:48
      한 께서 말씀하시기를... > 서희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엑세스 디비로 된것을 dbf화일로 바꾸려고 ...
    • 1999.06.01 09:57
      > 우선 제가 디비 형식을 바꿀때 데이터를 하나하나 Query해서 > 새로 저장시키는 방법이 맞는지 그방법밖...
    • Pascal
    • 1998.11.20 10:40
    • 3 COMMENTS
    • /
    • 0 LIKES
    • 이호선
      1999.05.29 20:03
      안녕하세요. Access DB를 사용하기 위하여 Diamond콤포넌트를 사용하는데 인스톨쉴드로 Setup프로그램을...
    • 이정욱
      1998.11.21 02:46
      음.. DLL을 사용하신 부분의 소스를 보여주시면 더 쉽게 설명이 가능할 텐데요... DLL을 사용하실때는 ...
    • 이정욱
      1999.05.30 10:11
      음.. Diamond를 구입하신건가요? 다이아몬드에서는 DAO를 사용합니다. DAO3.5를 같이 배포해야하는데 그...
    • 손진운
    • 1999.05.29 20:03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5.29 21:41
      글쎄요.... 코딩상으론 에러가 없어야 정상이군요.... 에러도 Add메소드와는 전혀 상관 없는 에러가 뜨고...
    • 이용성
    • 1998.11.19 08:07
    • 2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8.11.20 20:25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트를 이용한 팁이 있...
    • 신인재
      1998.11.21 05:35
      신인재 wrote: > 음냐 제가 프로그램을 짜서 갈켜 드리려구 했는데.. > 델파이 코리아에 BatchMove컴포넌...
    • 최혁진
    • 1999.05.29 09:04
    • 1 COMMENTS
    • /
    • 0 LIKES
    • 서희영
      1999.05.29 21:06
      최혁진 께서 말씀하시기를... > 델파이 4.0 C/S 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 오라...
    • XapiSoft
    • 1998.11.20 19:38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8.11.21 02:49
      네. 안녕하세요? 나이렉스의 이정욱 입니다. 업그레이드를 받으시려면 입금 후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