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DBLookupComboBox에 대한 급한 질문임다..
안녕하세요...



이렇게 자주 질문을 드리는군요.

제가 FieldEditor에서 새로운 필드를 만들어 LookupField로 했습니다.



모든것을 연결하고 그 필드를 DBGrid의 한 컬럼에 연결했습니다.

실행을 해보니 값이 제대로 잘 나오는데, 문제는 저장할 때 값이

즉각적으로 갱신이 되지않습니다.



그러니까, DBGrid에서 보여지는 DBLookupComboBox의 값을 변경하려할때,

내부적으로 연결된 값은 바로 바뀌는데, DBGrid에 보여지는 값은

즉각적으로 바뀌지않고, 포커스를 다른곳으로 이동해야 값이

나옵니다.



DBGrid에서 쓰인 DBLookupComboBox에서 값을 변경하려고 할때,

아이템을 선택하자마자 화면에 보여주는 방법은 없나요?

아이템을 선택하고, 다른곳으로 포커스를 옮겨야 그때서야 값이

보여지는 것 말고, 선택하자마자 그 값이 화면에 보여지도록 말입니다.



어떤 적절한 옵션설정이 필요한지, 아님 다른 방벙이 필요한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 Profile
    redhead 1999.06.01 05:04
    Heaven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요...

    >

    > 이렇게 자주 질문을 드리는군요.

    > 제가 FieldEditor에서 새로운 필드를 만들어 LookupField로 했습니다.

    >

    > 모든것을 연결하고 그 필드를 DBGrid의 한 컬럼에 연결했습니다.

    > 실행을 해보니 값이 제대로 잘 나오는데, 문제는 저장할 때 값이

    > 즉각적으로 갱신이 되지않습니다.

    >

    > 그러니까, DBGrid에서 보여지는 DBLookupComboBox의 값을 변경하려할때,

    > 내부적으로 연결된 값은 바로 바뀌는데, DBGrid에 보여지는 값은

    > 즉각적으로 바뀌지않고, 포커스를 다른곳으로 이동해야 값이

    > 나옵니다.

    >

    > DBGrid에서 쓰인 DBLookupComboBox에서 값을 변경하려고 할때,

    > 아이템을 선택하자마자 화면에 보여주는 방법은 없나요?

    > 아이템을 선택하고, 다른곳으로 포커스를 옮겨야 그때서야 값이

    > 보여지는 것 말고, 선택하자마자 그 값이 화면에 보여지도록 말입니다.

    >

    > 어떤 적절한 옵션설정이 필요한지, 아님 다른 방벙이 필요한지,

    >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 이유는 DBLookUpCpmboBox에 포커스가 아직 있을 때는 editing이 끝났다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LookUp은 에디팅이 끝난 다음에 실행되기

    때문이지요.

    이런 경우 여러가지 편법으로 강제 발생을 시켜주어야합니다.

    예를 들면 DBLookUpCpmboBox.OnChange 이벤트에서

    DataSet(이름 모름).Post;

    를 실행시켜준다던지 하는 방법이 있지요.



  • Profile
    Heaven 1999.06.01 20:58
    고맙습니다. redhead님...



    답변 잘 보았습니다. 해주신대로 Post를 하니 변경이 됩니다.

    그런데, 에디팅하는 것이 그 필드만 하는것이 아니고 그 레코드에 대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데이타를 수정하려면 Post한 다음에 다시

    Edit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꼭 번거로움이라기 보다, 추가 모드시에도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데,

    추가 모드시에 임의적으로 Post를 하면 Primary필드나 값이 꼭 들어가야

    하는 필드에서 적절한 값이 안들어 갈수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DBLookupComboBox에서 선택시 그곳에서만 선택된 값이

    보여지도록 하고 싶습니다. DBGrid가 아닌 폼에서 DBLookupComboBox를

    쓰면 그런 현상이 안일어 나는데, DBGrid에서만 사용하면 그런 현상이

    왜 발생되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내부적으로 연결된 코드값을 보니

    코드값은 DBLookupComboBox에서 선택하자마자 바뀌는데, 그것에 대한

    결과값은 안나오니 도무지 이해가 안됩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변경된 값이 즉각 보였는데, 현재는 포커스를 옮겨야만

    되니 정말 답답합니다.



    redhead님의 답변에 감사드리고요. 좀더 적절한 대처방안이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그럼..



    • 유동훈
    • 1999.06.02 00:55
    • 3 COMMENTS
    • /
    • 0 LIKES
    • 이현주
      1998.12.25 02:04
      asyncpro를사용하여 모뎀제어하는 프로글렘을하는데 comnumber를 property 나 messagebox에서 받지않고 w...
    • 이정욱
      1999.06.02 02:09
      Access Violation은 생성되지 않은객체나 이미 해제된 객체를 사용하려고 할때 나옵니다. 만약 한번 검색...
    • 박현정
      1998.12.25 05:40
      Async의 Comport컴포넌트를 이용하면 현재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한 comport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컴포트...
    • 김동수
    • 1999.06.01 23:53
    • 1 COMMENTS
    • /
    • 0 LIKES
    • 최석기
      1999.06.02 00:15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StringGrid에서 셀의 위치를 알아내서... > 자료를 셀 위치에 있는 레코...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남윤혁
    • 1999.06.01 23:12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6.02 00:09
      Richedit에 포커스를 주고 mouse_event를 한번 써보세요.. The mouse_event function synthesizes m...
    • 이정욱
      1998.12.17 08:52
      You can read/write Korean via using HanMe Hangul 95 or UnionWay. It is the Korean Chractors emulati...
    • 이희우
    • 1999.06.01 22:16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6.02 02:06
      음.. 질문을 하신거 맞나요...? 질문을 이해할수가 없는데요...쩝.. 아니면 광고를 하신것인지... 이...
    • 도성현
    • 1999.06.01 20:25
    • 1 COMMENTS
    • /
    • 0 LIKES
    • 김경수
      1999.06.02 04:19
      안녕하세요. 저도 회사 거래명세서(양식존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었는데요. 퀵리포트로 하다가...
    • 김경수
    • 1999.06.01 13:51
    • 5 COMMENTS
    • /
    • 0 LIKES
    • 김 완진
      1998.12.13 01:57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1999.06.01 09:50
      김형철 께서 말씀하시기를... > > 델파이 4를 쓰고 있고 sql문장에서 아래와 같이 > > ...
    • 이정욱
      1998.12.17 08:52
      You can read/write Korean via using HanMe Hangul 95 or UnionWay. It is the Korean Chractors emulati...
    • 최진숙
    • 1998.12.15 00:37
    • 3 COMMENTS
    • /
    • 0 LIKES
    • 최재형
      1999.06.01 08:04
      안녕하세요. 혼자서 고민하다가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제가 하려고 하는게 이미지박스에 마우스클릭하면...
    • 신재민
      1998.12.15 19:52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드시는지, 그리고 어싱크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
    • 전철호
      1999.06.02 02:39
      조민경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최재형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안녕하세요. > > 혼자서 고민하다...
    • 최진숙
    • 1998.12.15 00:37
    • 3 COMMENTS
    • /
    • 0 LIKES
    • 박형진
      1999.06.01 06:34
      프로그램과 일치하지 않는 해상도에서 실행시켰을때 해상도를 프로그램에 맞도록 변환시켜주는 함수를 알고...
    • 신재민
      1998.12.15 19:52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드시는지, 그리고 어싱크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
    • 글쎄요.
      1999.06.01 19:34
      박형진 께서 말씀하시기를... > 프로그램과 일치하지 않는 해상도에서 실행시켰을때 해상도를 프로그램에 ...
    • 구창민
      1999.06.01 06:26
      이승윤 께서 말씀하시기를... > Button1 := TButton.Create(Self); > Button1.Caption := 'Button1'; > ...
    • 이승윤
      1999.06.01 22:20
      질문에 답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막히 속히 훤하게 뚤린것 같습니다. 질문했던 문제가 해...
    • 조제현
    • 1999.06.01 04:49
    • 5 COMMENTS
    • /
    • 0 LIKES
    • 김 완진
      1998.12.13 01:57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이상석
    • 1999.06.01 04:22
    • 6 COMMENTS
    • /
    • 0 LIKES
    • 김정배
      1998.11.18 06:47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답장 부탁합니다.
    • redhead
      1999.06.01 04:56
      if DMtwt.QueryZumin.FieldByName('Juminno').asstring = Jumin.Text Then begin ...
    • 이정욱
      1998.11.21 14:58
      델파이란, C++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파스칼을 확장한 형태 입니다. 즉, 델파이는 프로그램을 만...
    • 이상석
      1999.06.01 08:40
      redhead 께서 말씀하시기를... > if DMtwt.QueryZumin.FieldByName('Juminno').asstring = Jumin...
    • 김 완진
      1998.12.13 02:01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redhead
      1999.06.01 18:40
      이상석 께서 말씀하시기를... > redhead 께서 말씀하시기를... > > if DMtwt.QueryZumin.FieldBy...
    • Heaven
    • 1999.06.01 04:05
    • 2 COMMENTS
    • /
    • 0 LIKES
    • redhead
      1999.06.01 05:04
      Heaven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요... > > 이렇게 자주 질문을 드리는군요. > 제가 FieldEdit...
    • Heaven
      1999.06.01 20:58
      고맙습니다. redhead님... 답변 잘 보았습니다. 해주신대로 Post를 하니 변경이 됩니다. 그런데, 에디...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류성호
    • 1999.06.01 00:53
    • 2 COMMENTS
    • /
    • 0 LIKES
    • 여재모
      1998.12.10 19:14
      폼 print시 제대로 출력이 안됩니다. 전 폼에 image화일을 여러개 불러내서 print할려는데 form...
    • 이정욱
      1998.12.11 00:20
      폼을 프린트 하지 마시고 Bitmap을 생성한후에 그 여러개의 이미지를 그 BItmap에 붙이세요. 그런후 그 것...
    • 김성관
    • 1999.05.31 23:29
    • 3 COMMENTS
    • /
    • 0 LIKES
    • 여재모
      1998.12.10 19:14
      폼 print시 제대로 출력이 안됩니다. 전 폼에 image화일을 여러개 불러내서 print할려는데 form...
    • 이정욱
      1999.06.01 02:32
      각각의 유닛에서 서로 참조하려고 해서 그런것입니다. 소스의 맨위 Uses 절을 보셔서 두개의 유닛이 서로 ...
    • 이정욱
      1998.12.11 00:20
      폼을 프린트 하지 마시고 Bitmap을 생성한후에 그 여러개의 이미지를 그 BItmap에 붙이세요. 그런후 그 것...
    • 배수영
      1999.05.31 23:09
      아래는 제가 작성한 32bit dll file(omin32.dll)의 함수를 선언부분입니다. 작업환경은 delphi2.0 32bit환...
    • 이정욱
      1998.12.07 21:49
      음.. 정확하게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쓰면 어떨까요? FieldValues 예를들면.. Customers...
    • 안치봉
      1999.06.01 00:34
      배수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아래는 제가 작성한 32bit dll file(omin32.dll)의 함수를 선언부분입니다...
    • 박성진
      1998.12.09 02:50
      위의 질문을 다시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ccess97을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습니다.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