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RichEdit에서 단어 더블클릭 효과 구현?
무슨말이냐면요...



제 질문위에서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하면 단어만



선택이 되죠...? 그렇죠?



RichEdit도 그렇습니다.



문제는 제가 그것을 F8키를 눌렀을 때 그 것을 표현하고



싶다는 겁니다....



어떻게 똑같이 구현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T___T



급하걸랑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1  COMMENTS
  • Profile
    신인재 1999.06.02 00:09
    Richedit에 포커스를 주고

    mouse_event를 한번 써보세요..





    The mouse_event function synthesizes mouse motion and button clicks.



    VOID mouse_event(



    DWORD dwFlags, // flags specifying various motion/click variants

    DWORD dx, // horizontal mouse position or position change

    DWORD dy, // vertical mouse position or position change

    DWORD dwData, // amount of wheel movement

    DWORD dwExtraInfo // 32 bits of application-defined information

    );





    Parameters



    dwFlags



    A set of flag bits that specify various aspects of mouse motion and button clicking. The bits in this parameter can be any reasonable combination of the following values:



    Value Meaning

    MOUSEEVENTF_ABSOLUTE Specifies that the dx and dy parameters contain normalized absolute coordinates. If not set, those parameters contain relative data: the change in position since the last reported position. This flag can be set, or not set, regardless of what kind of mouse or mouse-like device, if any, is connected to the system. For further information about relative mouse motion, see the following Remarks section.

    MOUSEEVENTF_MOVE Specifies that movement occurred.

    MOUSEEVENTF_LEFTDOWN Specifies that the left button changed to down.

    MOUSEEVENTF_LEFTUP Specifies that the left button changed to up.

    MOUSEEVENTF_RIGHTDOWN Specifies that the right button changed to down.

    MOUSEEVENTF_RIGHTUP Specifies that the right button changed to up.

    MOUSEEVENTF_MIDDLEDOWN Specifies that the middle button changed to down.

    MOUSEEVENTF_MIDDLEUP Specifies that the middle button changed to up.

    MOUSEEVENTF_WHEEL Windows NT only: Specifies that the wheel has been moved, if the mouse has a wheel. The amount of movement is given in dwData





    The flag bits that specify mouse button status are set to indicate changes in status, not ongoing conditions. For example, if the left mouse button is pressed and held down, MOUSEEVENTF_LEFTDOWN is set when the left button is first pressed, but not for subsequent motions. Similarly, MOUSEEVENTF_LEFTUP is set only when the button is first released.



    dx



    Specifies the mouse's absolute position along the x-axis or its amount of motion since the last mouse event was generated, depending on the setting of MOUSEEVENTF_ABSOLUTE. Absolute data is given as the mouse's actual x-coordinate; relative data is given as the number of mickeys moved.



    dy



    Specifies the mouse's absolute position along the y-axis or its amount of motion since the last mouse event was generated, depending on the setting of MOUSEEVENTF_ABSOLUTE. Absolute data is given as the mouse's actual y-coordinate; relative data is given as the number of mickeys moved.



    dwData



    If dwFlags is MOUSEEVENTF_WHEEL, then dwData specifies the amount of wheel movement. A positive value indicates that the wheel was rotated forward, away from the user; a negative value indicates that the wheel was rotated backward, toward the user. One wheel click is defined as WHEEL_DELTA, which is 120.

    If dwFlags is not MOUSEEVENTF_WHEEL, then dwData should be zero.



    dwExtraInfo



    Specifies an additional 32-bit value associated with the mouse event. An application calls GetMessageExtraInfo to obtain this extra information.







    Return Values



    This function has no return value.



    남윤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무슨말이냐면요...

    >

    > 제 질문위에서 마우스로 더블클릭을 하면 단어만

    >

    > 선택이 되죠...? 그렇죠?

    >

    > RichEdit도 그렇습니다.

    >

    > 문제는 제가 그것을 F8키를 눌렀을 때 그 것을 표현하고

    >

    > 싶다는 겁니다....

    >

    > 어떻게 똑같이 구현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

    > T___T

    >

    > 급하걸랑요....

    >

    >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 유동훈
    • 1999.06.02 00:55
    • 3 COMMENTS
    • /
    • 0 LIKES
    • 이현주
      1998.12.25 02:04
      asyncpro를사용하여 모뎀제어하는 프로글렘을하는데 comnumber를 property 나 messagebox에서 받지않고 w...
    • 이정욱
      1999.06.02 02:09
      Access Violation은 생성되지 않은객체나 이미 해제된 객체를 사용하려고 할때 나옵니다. 만약 한번 검색...
    • 박현정
      1998.12.25 05:40
      Async의 Comport컴포넌트를 이용하면 현재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한 comport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컴포트...
    • 김동수
    • 1999.06.01 23:53
    • 1 COMMENTS
    • /
    • 0 LIKES
    • 최석기
      1999.06.02 00:15
      김동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StringGrid에서 셀의 위치를 알아내서... > 자료를 셀 위치에 있는 레코...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남윤혁
    • 1999.06.01 23:12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6.02 00:09
      Richedit에 포커스를 주고 mouse_event를 한번 써보세요.. The mouse_event function synthesizes m...
    • 이정욱
      1998.12.17 08:52
      You can read/write Korean via using HanMe Hangul 95 or UnionWay. It is the Korean Chractors emulati...
    • 이희우
    • 1999.06.01 22:16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6.02 02:06
      음.. 질문을 하신거 맞나요...? 질문을 이해할수가 없는데요...쩝.. 아니면 광고를 하신것인지... 이...
    • 도성현
    • 1999.06.01 20:25
    • 1 COMMENTS
    • /
    • 0 LIKES
    • 김경수
      1999.06.02 04:19
      안녕하세요. 저도 회사 거래명세서(양식존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했었는데요. 퀵리포트로 하다가...
    • 김경수
    • 1999.06.01 13:51
    • 5 COMMENTS
    • /
    • 0 LIKES
    • 김 완진
      1998.12.13 01:57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1999.06.01 09:50
      김형철 께서 말씀하시기를... > > 델파이 4를 쓰고 있고 sql문장에서 아래와 같이 > > ...
    • 이정욱
      1998.12.17 08:52
      You can read/write Korean via using HanMe Hangul 95 or UnionWay. It is the Korean Chractors emulati...
    • 최진숙
    • 1998.12.15 00:37
    • 3 COMMENTS
    • /
    • 0 LIKES
    • 최재형
      1999.06.01 08:04
      안녕하세요. 혼자서 고민하다가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제가 하려고 하는게 이미지박스에 마우스클릭하면...
    • 신재민
      1998.12.15 19:52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드시는지, 그리고 어싱크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
    • 전철호
      1999.06.02 02:39
      조민경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최재형 께서 말씀하시기를... > > 안녕하세요. > > 혼자서 고민하다...
    • 최진숙
    • 1998.12.15 00:37
    • 3 COMMENTS
    • /
    • 0 LIKES
    • 박형진
      1999.06.01 06:34
      프로그램과 일치하지 않는 해상도에서 실행시켰을때 해상도를 프로그램에 맞도록 변환시켜주는 함수를 알고...
    • 신재민
      1998.12.15 19:52
      어떤 종류의 프로그램을 만드시는지, 그리고 어싱크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
    • 글쎄요.
      1999.06.01 19:34
      박형진 께서 말씀하시기를... > 프로그램과 일치하지 않는 해상도에서 실행시켰을때 해상도를 프로그램에 ...
    • 구창민
      1999.06.01 06:26
      이승윤 께서 말씀하시기를... > Button1 := TButton.Create(Self); > Button1.Caption := 'Button1'; > ...
    • 이승윤
      1999.06.01 22:20
      질문에 답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막히 속히 훤하게 뚤린것 같습니다. 질문했던 문제가 해...
    • 조제현
    • 1999.06.01 04:49
    • 5 COMMENTS
    • /
    • 0 LIKES
    • 김 완진
      1998.12.13 01:57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이상석
    • 1999.06.01 04:22
    • 6 COMMENTS
    • /
    • 0 LIKES
    • 김정배
      1998.11.18 06:47
      델파이가 무언지 알고 십네요.... 델파이에 강력함을 가르쳐 주세요 -- 답장 부탁합니다.
    • redhead
      1999.06.01 04:56
      if DMtwt.QueryZumin.FieldByName('Juminno').asstring = Jumin.Text Then begin ...
    • 이정욱
      1998.11.21 14:58
      델파이란, C++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파스칼을 확장한 형태 입니다. 즉, 델파이는 프로그램을 만...
    • 이상석
      1999.06.01 08:40
      redhead 께서 말씀하시기를... > if DMtwt.QueryZumin.FieldByName('Juminno').asstring = Jumin...
    • 김 완진
      1998.12.13 02:01
      델파이가 언어라고 하셨는데, 개발환경으로 보는 것이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Visual C++은 C++...
    • redhead
      1999.06.01 18:40
      이상석 께서 말씀하시기를... > redhead 께서 말씀하시기를... > > if DMtwt.QueryZumin.FieldBy...
    • Heaven
    • 1999.06.01 04:05
    • 2 COMMENTS
    • /
    • 0 LIKES
    • redhead
      1999.06.01 05:04
      Heaven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요... > > 이렇게 자주 질문을 드리는군요. > 제가 FieldEdit...
    • Heaven
      1999.06.01 20:58
      고맙습니다. redhead님... 답변 잘 보았습니다. 해주신대로 Post를 하니 변경이 됩니다. 그런데, 에디...
    • 이정욱
      1998.12.13 05:29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한가지만 빼구요..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다. 파스칼이 아닙니다...
    • 이상국
      1998.12.17 03:49
      이정욱 wrote: > 네.. 다 맞는 말씀입니다. > 한가지만 빼구요.. > 델파이는 파스칼에 기반된 언어입니...
    • 이정욱
      1998.12.17 08:58
      ^^ 네.. 맞는말씀입니다.. 하지만 인프라이즈사 측에서는 오브젝트 파스칼과는 다른 언어로 생각을 하는것 ...
    • 개장수
      1999.01.05 17:10
      고럼 C++ 은 어찌되는건지요 ? 고것도 C 에서 개발된거 아닌가 ? 으음. 잘 모르겄군요. 하지만 Delphi는 확...
    • 류성호
    • 1999.06.01 00:53
    • 2 COMMENTS
    • /
    • 0 LIKES
    • 여재모
      1998.12.10 19:14
      폼 print시 제대로 출력이 안됩니다. 전 폼에 image화일을 여러개 불러내서 print할려는데 form...
    • 이정욱
      1998.12.11 00:20
      폼을 프린트 하지 마시고 Bitmap을 생성한후에 그 여러개의 이미지를 그 BItmap에 붙이세요. 그런후 그 것...
    • 김성관
    • 1999.05.31 23:29
    • 3 COMMENTS
    • /
    • 0 LIKES
    • 여재모
      1998.12.10 19:14
      폼 print시 제대로 출력이 안됩니다. 전 폼에 image화일을 여러개 불러내서 print할려는데 form...
    • 이정욱
      1999.06.01 02:32
      각각의 유닛에서 서로 참조하려고 해서 그런것입니다. 소스의 맨위 Uses 절을 보셔서 두개의 유닛이 서로 ...
    • 이정욱
      1998.12.11 00:20
      폼을 프린트 하지 마시고 Bitmap을 생성한후에 그 여러개의 이미지를 그 BItmap에 붙이세요. 그런후 그 것...
    • 배수영
      1999.05.31 23:09
      아래는 제가 작성한 32bit dll file(omin32.dll)의 함수를 선언부분입니다. 작업환경은 delphi2.0 32bit환...
    • 이정욱
      1998.12.07 21:49
      음.. 정확하게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쓰면 어떨까요? FieldValues 예를들면.. Customers...
    • 안치봉
      1999.06.01 00:34
      배수영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아래는 제가 작성한 32bit dll file(omin32.dll)의 함수를 선언부분입니다...
    • 박성진
      1998.12.09 02:50
      위의 질문을 다시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ccess97을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습니다.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