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변수 S를 숫자형 변수로 바꾼다. 문자열 변수 S에는 숫자가 담겨 있어야 한다. 문자열을 바꾼 결과를 받기위한 인수 V는 정수형이거나 실수형 변수 모두 가능하다. S에 숫자로 바꿀 수 없는 무효 문자가 있을 경우 Code에는 무효 문자의 위치가 들어가며 만약 무효 문자가 없다면 Code 값은 0가 된다. 널 종료 문자열의 경우 Code에 리턴되는 에러 위치는 실제 문자의 위치보다 하나가 더 많은 값이 된다.
Val(Edit1.Text, I, Code);
-- edit1의 값을 숫자료 변환 반환 I로 반환
만약에가 나면 그 위치값을 code에 반환...
{ Error during conversion to integer? }
if Code <> 0 then
MessageDlg('Error at position: ' + IntToStr(Code), mtWarning, [mbOk], 0);
else
Canvas.TextOut(10, 10, 'Value = ' + IntToStr(I));
Val(Edit1.Text, I, Code);
-- edit1의 값을 숫자료 변환 반환 I로 반환
만약에가 나면 그 위치값을 code에 반환...
{ Error during conversion to integer? }
if Code <> 0 then
MessageDlg('Error at position: ' + IntToStr(Code), mtWarning, [mbOk], 0);
else
Canvas.TextOut(10, 10, 'Value = ' + IntToSt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