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L 계층도를 보면 핸들이 있는 놈과 없는 놈이 보입니다...
화면에서 컨트롤들의 앞뒤 순서를 파악해 보면...
핸들이 없는 객체는 항상 핸들이 있는 객체의 뒤에 놓이게, 즉 안 보이게 되더군요...
요즘... 컨트롤들을 동적으로 생성하고 ... 그 컨트롤들을 선택 사각형을 만들어서 선택해 보는데... ( 델파이의 디자인 화면 처럼... )
윈도우 컨트롤을 생성하고... 사각형을 죽 그려 나가면서 선택하려고 하면... 그 사각형은 윈도우 컨트롤 뒤로 숨어버립니다... ( 델파이 디자인 화면에서는 사각형이 항상 컨트롤 위로 보이더군요... )
물론 핸들이 있는 객체끼리 선후관계가 있고... 핸들이 없는 객체끼리 선후관계가 있어서 핸들이 없는 놈들로만 그림을 그린다면 위의 문제가 해결되지만...
( 핸들이 없는 놈으로 그 다양한 그림을 계속 그려 나간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텐데... )
핸들이 있고 없고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핸들이 있는 컨트롤 위로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이 있을까 ... 질문드립니다...
핸들이 없는 컨트롤은 그 parent 컨트롤의 DC를 이용해 자신을 출력합니다.
사실 윈도우 메세지며 할것없이 거의 모든것을 parent에서 뽑아내어 쓰는거죠.
그러므로 다른 핸들을 가진 윈도우가 그 위에 올려질 경우엔 가려질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