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간단한 그림판기능에서 그려넣은 도형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제가 간다한 그림판을 만들었습니다. 색을 선택하고 선타입을 선택한 후 타원이나 사각형 그리고 선을 그려넣는 그림판입니다.
근데 여기서 조금더 추가 하여 그림판(이미지)에 그려넣은 도형을 선택했을때 선택이 되는 기능을 추가하여 지우거나 이동하고 싶습니다.
마치 포토샵(photoshop)이나 ms word에서 그리기 도구처럼요.
다른 컴포넌트 없이 기능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된 기능을 아시거나 참조할 만 한 것이 있으면 꼭 답변해 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3  COMMENTS
  • Profile
    김종화 2002.10.11 01:24
    저두 확실한건 모르겠지만여.. 제가 쓰는 방법은..

    이미지 컴포넌트를 여러개 사용합니당.

    바탕이 되는 이미지가 있구..

    새로 그린 이미지는 다른 이미지 컴포넌트에 그려서.. 그 이미지를 선택하면

    마우스 무브 이벤트등등에서 이동. 크기조절 등등 작업을 수행하게 하는데요..

    작업이 끝나면. 바탕이미지에 StrechDraw로 이미지 합쳐주고여...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당.. ^^;;



  • Profile
    돌쇠 2002.10.12 00:16
    저두 비슷한걸 하고 있는데.. 추가 질문입니다.
    StrechDraw 로 이이지를 합친다고 했는데... 사용법좀 알려주실수 있나요?

    전 전혀 StrechDraw 란것을 찾을수가 없네요...
    부탁드립니다..
    즐프하시구요

  • Profile
    김종화 2002.10.12 02:41
    image_back.Canvas.StretchDraw(aRect, image_Picture.Picture.Bitmap);

    이런 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당.

    image_back.Canvas 의 aRect 만큼의 영역에

    image_Picture.Picture.Bitmap 를 그려주는 내용입니다.


    bitblt 라는 API 함수를 쓰셔두 되는데..

    제 생각엔 그냥 덮어씌우기만 할거면 스트레치드로우가 더 편한거 같네요.^^;;

    이미지를 stretch해서 정해논 크기에 맞게 복사해주거든여..


    bitblt는 and, or, xor 등 연산 할때 편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