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하신것 되는데요.
이미지를 파일로 읽어거나, 기존 이미지를 Draw로 그렸을경우는
Image1.Picture := nil; 이것 먼저 해야 할거구요.
Image1.Canvas.Brush.Color := clWhite;
일반적으로 공통으로 사용하시려면
Image1.Picture := nil;
Image1.Canvas.Brush.Color := clWhite;
또, 하나는 Transparent 가 True일때도 흰색으로 Brush하면 반영이 안되므로False로 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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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하신거는 image2.Picture.Bitmap에 이미 이미지가 있을때
즉, image2.Picture.Bitmap가 nil이 아닐때 적용/수행/실행 됩니다.
아래 예는 이미 이미지가 있을때 이미지를 없애는게 아니라 흰색으로 덧칠할때입니다.
image1.Picture.Bitmap.Canvas.Brush.Color := clwhite;
image1.Picture.Bitmap.Canvas.FillRect(image1.ClientR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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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nvas 가 있는데여...
이 켄버스를 이용해서 흰색으로 도배(?)를 하세여...
Pen.Color := clWhite;
Brush.Color := clWhite;
Rectangle(0,0,Image.width,Image.height);
일케 하면 되지 않을까여...^^;;;
이렇게 해보세요.
image1.Canvas.FillRect(image1.ClientRect);
이것은 image1에 이미지가 없을때 image1 크기만큼 비트맵을 생성한후
image1의 브러쉬로 채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