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통신시 수신 데이터가 무지 빨라질 때 생기는 오류해결??
통신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었는데 수신 데이터가 아주 빠르게 들어오면

알수없는 에러가 발생하여 종료됩니다. 그래서 속도를 조금 낮추었더니

에러가 생기지 않더군요... 하지만 그렇게 되면 통신이란 실시간으로

주고 받아야하는데 사람은 느껴지지조차 않는 속도라곤 해도

영 찜짐합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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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락천사 2002.10.21 19:13
    안녕하세요. 타락임다..

    왠지 '아주 빠르게' 가 루프를 돌린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소켓통신은 Inpu/Output 입니다. 메모리에서 처리하는 것에 비해  I/O 는 아주 느립니다.

    따라서 처리 속도보다 빠르게 메세지를 소켓 버퍼에 실어 주면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즐푸하세여.

    타락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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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를향해 2002.10.11 02:19
    통신이라고 함은 시리얼통신인가여???
    시리얼통신에서 baudrate를 빠르게 주었다는 얘기인지요??
    그렇다면 Hardware:PC 통신인지 PC:PC 통신인지요..??

    PC:PC 통신에서는 보드레이트를 빠르게 해두 별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 되구여...
    Hardware:PC 통신이라면 Hardware쪽에서 처리를 못한 상태에서
    통신을 계속 할려니...버퍼가 over 된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왠만한 Hardware는 9600 내지는 빨라야 19200정도로
    통신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정도 속도에서는 알수없는 에러가 발생할 확률이 거의 없죠....
    추가로 패킷의 오류체크를 잘 못해서...잘못된 패킷인데 받아들인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여....

    그럼 즐프 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