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질문을 했었지만... 제가 질문시 설명을 잘 못하였는지 원하는 답이 아닌듯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아.. 그전에 밑에 질문에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지금 계산기를 만들어볼까 하는데..
비쥬얼 베이직을 공부할때 만들어 보았기 때문에 델파이를 공부하는데 있어 처음 프로그래밍 시작하기에 적합한것 같아서 선정 했습니다..
제가 비베에서 계산기를 만들시에 여러개의 버튼이벤트를 간략화 하기위해,
0~9까지의 버튼객체 네임을 btnNum으로 통일... 인덱스만을 0~9로 설정후,
btnNum의 클릭이벤트에서 인덱스값을 넘김으로써 어떤숫자의 버튼이 눌렸는지를 판단했었습니다
델파이에서 인덱스를 찾아보니 인덱스라는것이 없더군요...
그래서 객체네임을 동일하게 하려했지만 그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어떤분께서 태그를 다르게 설정하라는 답변에 태그를 다르게 설정후 해보았지만 마찬가지더군요..
만약 인덱스 기법처럼 한개의 이벤트프로시져로 0~9까지의 버튼을 판단할 수 없다면 0~9까지의 버튼이벤트를 만들어야하는...
어떤분의 답변에 의해 간추려 보건데...
객체를 배열로 생성시에 한개의 이벤트 프로시져로 0~9까지의 버튼값을 넘길 수 있나요?
위의 방법이 아니라도 한개의 프로시져로 0~9까지의 버튼을 판단, 값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간의 예제코딩을 해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지만^^;;;
그럼 항상 즐코하시길 바랍니다!
넣어주는 건 하셨죠??
그렇게만 되면 간단합니다..
이벤트에 넘어오는 것중에 Sender 라는 넘이 있습니다..
이놈이 바로 언넘이 이 이벤트를 호출해주는지 분간해 주는것이지요..
그래서 코딩을 하면
if (Sender as TButton).Name = 'Button1' then
어쩌구 저쩌구
else if (Sender as TButton).Name = 'Button2' then
어쩌구 저쩌구
else if (Sender as TButton).Name = 'Button3' then
어쩌구 저쩌구
..
..
..
..
..
else if (Sender as TButton).Name = 'Button9' then
어쩌구 저쩌구;
이런식으로 짜는거지요..그럼 즐푸~~~
P.S. 각 버턴클릭 이벤트에는 위에서 만든 이벤트를 넣어주는거 알죠?